우루사 100mg 효능 이야기 : udca 효능은?


요즘 날씨도 쌀쌀해지고 아마 건강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왠지 모르게 피로하고 그래서 각종 영양제를 이것저것 챙겨 드실 텐데요, 예로부터 몸이 피곤할 때는 간이 좋지 않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간과 관련된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아마 간 하면 생각나는 것이 있을 겁입니다.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피로는 간 때문이야 라는 중독성 있는 문구의 CM송과 함께 축구선수 차두리 씨가 광고한 영양제죠, 네 바로 우루사 입니다. 그렇다면 우루사는 어떻게 해서 왜 우리의 간에 좋다는 걸까요? 지금부터 우루사100mg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제품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그 역사라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우리에겐 2010년대 어느날 갑자기 차두리 씨와 함께 등장한 제품이라고만 알고 있지만, 사실 1961년에 처음 출시된 제품입니다. 


대웅제약에서 무려 약 60년 전에 출시한 제품인 것이죠. 십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는데 그 동안 벌써 강산이 여섯 번이나 바뀔 만큼 오래 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래 갈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그 효능에 있어서도 확실하기 때문이겠죠. 과거에 비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지금도 많은 분들이 본 제품을 드시고 있으니 말입니다. 



우루사100mg효능을 알아보기 전, 우루사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자면, 우루사는 라틴어 Ursa에서 따온 말입니다. Ursa는 곰을 의미하는데요, 뭔가 곰처럼 강한 느낌을 주고 싶어서 우루사일까요? 사실, 우루사의 주 성분은 우르소데옥시콜산이라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바로 곰의 쓸개에서 추출한 성분 입니다. 



우루사는 여기에다가 추가로 티아민질산염이나, 리보플라빈과 같은 다양한 성분과 첨가 성분을 넣어서 만든 제품입니다. Dl 우루사는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우루소데옥시콜산의 함량에 따라서 구분이 되는데요, 100mg, 200mg, 300mg정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100mg 정 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100mg제품만이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 입니다. 이것보다 우루소데옥시콜산의 함량이 더 높은 두가지 제품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살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서 10정, 100정, 500정이 들어있는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상황에 맞추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가격의 경우도 약국 마다 다소 차이가 있기에 저렴하게 구입하시기 위해서는 주변의 여러 약국에 문의하신 뒤, 구매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보험적용 가격이 한 정당 90원이기에 이에 가까운 가격으로 구입하신다면 잘 사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섭취 방법의 경우에 성인 기준으로 하루 세 번 한 알 혹은 반 알 씩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됩니다. 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의사나 약사 분의 지도에 따르는 것이 좀 더 현명한 처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루사의 제품 설명에 적혀있는 우루사100mg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담즙의 분비부전으로 인한 간질환이나, 쓸개길, 쓸개관, 혹은 쓸개계통의 질환의 보조적인 치료 2) 만성적인 간 질환과 간 기능의 개선 3) 소장 절제로 인해 나타난 후유증과 염증성 소장 질환의 소화불량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하나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담즙의 분비부전으로 인한 간질환이나, 쓸개길, 쓸개관, 혹은 쓸개계통의 질환의 보조적인 치료사실 담즙산(우루소데옥시콜산)은 이미 우리 몸에 존재하는 좋은 성분 입니다.  담즙산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는 간에서 생성됩니다. 이와 더불어 소장에서 지방을 흡수한 뒤, 여러 과정을 거쳐서 다시 간으로 흡수하기도 합니다.


이 담즙산의 역할은 비누와 같이 좋지 않은 것들을 씻어내는 역할을 담당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체내의 과잉지질이나 간세포를 파괴하는 물질, 그리고 독성을 띠는 물질, 알코올이 분해되고 난 분해물 등등 불필요한 대사산물을 소장으로 배설시키는 역할을 맡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상황에서 담즙산이 부족 한 경우에 발생하는 문제가 생겼을 때 우루사100mg을 섭취하게 된다면 우루사100mg효능으로 부족한 담즙산을 보충해 주어 문제 상황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만성적인 간 질환과 간 기능의 개선

우루사100mg효능으로 본 상황에 대한 개선도 있는데요, 담즙산이죠, 즉 우루소데옥시콜산이 부족해지면 미세담도죠, 즉 쓸개길이 막히게 되면 간 내에 좋지않은 물질들이 쌓이게 됩니다. 이를 가만히 둘 경우 간기능이 약화되며 피로나, 담석증, 황당, 당대사지연, 소화불량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루사100mg을 섭취하게 된다면 부족한 담즙산이 보충되어 좋지않은 유해물질들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따라서 만성적인 간 질환과 간 기능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우루사에는 udc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udca는 Ursodeoxycholic acid 인데요. 만성 C형 간염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일본에서 확인되었다고 해요.


다른 udca 효능은 간세포 보호작용, 담즙분비촉진 등등 생화학적 기능을 개선, 인터페론 치료관련된 반응을 향상키져주어 재발을 지연시켜준다고 해요.



우루사100mg의효능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본 제품의 경우에는 의사의 처방을 필요로 하는 다른 두 제품에 비해서 다소 가벼운 간관련 질환에 사용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담즙산이 부족하게 되면 이로 인해서 콜레스테롤성 담석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이 담석이 생기면 담낭의 벽쪽에 상처를 냅니다. 이 상처부위를 통해서 바이러스나 세균감염이 발생하여 다른 질병의 발병확률도 더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미리 본 제품을 챙겨드시게 된다면 부족한 담즙산을 채워주어 위와 같은 상황의 발생을 미리 예방해 볼 수도 있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자 효능 이야기  (0) 2019.10.29
잔대 효능 정보  (0) 2019.10.29
도토리묵 효능 이야기  (0) 2019.10.29
깻잎 효능 알아보기  (0) 2019.10.28
삐콤씨 효능 알아보자  (0) 2019.10.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