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오가피 효능 알아봅시다

반갑습니다! 더운 여름 다들 잘 보내고 있으신가요? 얼마전까지만해도 찌는듯한 더위와 습기에 정말 너무 힘들었는데 그래도 입추가 지나고나니 선선까지는 아니더라도 더위가 조금은 덜해진 것 같기도한데요. 여름 동안 에어컨 아래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있어서 그런지 가족들 모두 면역력이 떨어진 느낌이라 면역력 증강에 좋은 식품들을 찾아보았는데요.

 

 

그 중 제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가시오가피에요. 가시오가피는 면역력 증강 외에도 다른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알아본 가시오가피 효능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해요.

 

 

 

 

우선 가시오가피는 가시오갈피라고도 불리는 식물인데요. 기억력 개선, 면역력 증강 등 인삼과 유사한 효능들을 자기고있다고하여 우리 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음지의 인삼, 해외에서는 시베리아 인삼으로 불렸다고해요.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식물이고 가지마다 가시가 빼곡하게 자라있지만 인삼만큼 구하기가 힘든 식물은 아니라 인삼의 효능을 바라는 사람들이 꿩 대신 닭의 개념으로 예로부터 빈번히 섭취 해왔다고합니다. 가시오가피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 첫 번째가 바로 노화방지입니다. 가시오가피 안에는 여러가지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어서 노화 방지를 도와주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흔히 알고있는 폴리페놀입니다. 두 번째 효능은 당뇨 예방인데요. 치료가 어렵고 한 번 진단받으면 평생을 고생하는 성인병 중 하나가 바로 당뇨인지라 그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가시오가피 열매 속의 엘로테로사이트 E 라는 성분이 체내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당뇨가 노년층에게만 한정된 질병이 아닌만큼 가시오가피를 통하여 미리미리 예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세 번째 효능 또한 매우 잘 알려져있는 것인데요. 바로 관절염 및 근육통 개선입니다. 이 효능은 예로부터 알려져있던 것인데요.

 

 

 

 

그러다보니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의 경우 산을 타던 도중 발목이 삔다거나 산을 탄 다음 날 근육통의 완화를 위하여 가시오가피차를 마시는 분들도 많다고합니다. 네 번째 효능은 간 기능개선인데요. 가시오가피 효능 중 간기능 개선이 있다고하니 술 좋아하는 우리 남편이 솔깃한 듯 보이더라구요. 간을 도와주는 성분 또한 가시오가피 열매에 들어있는데요.

 

 

사포닌과 치노사이드 등의 성분들이 간 조직을 보호헐 뿐만아니라 재생 또한 도와주어 전반적인 간 기능의 개선을 이루어낸다고합니다. 오늘은 가시오가피 열매, 그리고 가시오가피 효능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비교적 구하기는 쉽지만 우리 몸에서 인삼과 비슷한 효능을 하는 것이 바로 가시오가피인데요. 이번 기회에 여름을 지나는 동안 약해진 면역력과 체력을 가시오가피를 통해 보충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사이베리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5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21.06.25
생강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식초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