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가루 먹는법 알아보자


인도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음식으로, 카레는 굉장히 유명한 음식인데요.

치매부터, 당뇨예방 그리고 심장병예방과 같이 여러가지면에서 신체의 기능에 도움을 주는 재료로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의 강황가루 먹는법 으로 건강한 신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방법으로 해당 원료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무엇이있으며, 어떠한 신체 기능에 도움을 주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원료는 아열대지역에서 생성이 되는 생광과 음식입니다. 주로 인도에서 재배가 이루어지기때문에 인도지역 음식으로 많이 알려진 이유가 바로 이러한 까닭입니다. 



카레는 우리 중요한 여러 영양소 공급은 물론이고 뼈와 관절에 좋은 칼숨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과 같이 건강을 대표하는 다양한 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건강을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랍니다. 그렇다면 해당 원료는 왜 노란색을 띄고 있는 것일까요? 바로, 커큐민이라는 천연적인 색소를 갖고 있기때문이랍니다.



커큐민이란, 2006년 싱가포르의 국립의대에서 60대 노인을 상대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한달에 한번 꾸준히 섭취한 대상과 그렇지 않은 대상의 결과가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인지능력은 물론이고 치매와 항암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어 해당 성분이 다시한번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외부적으로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의 스트레스 또는 지친 업무와 일상으로 인해서 면역력이 떨어진 신체의 피로와 균형을 바로잡는 역할은 물론이며, 체내에 존재하는 활성산소의 제거를 도와주기때문에 신경세포의 파괴를 예방하여 치매질환의 가능성을 낮추는데 커다란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염증에도 탁월한 성분으로, 섭취 시 몸속에 존재하는 균은 물론이고 다양한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돕기때문에 어른과 노인 연령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이유입니다.


섭취 시 위산분비 조절에도 도움을 주기때문에 평소 잦은 위염과 위궤양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도 해당 질환예방의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속쓰림과 배탈 그리고 당뇨예방과도 밀접한 연관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소염제 성분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국인들의 대표건강 문제로, 당뇨는 매우 큰 비중을 차지고 하고 있는데요. 위 질환으로부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꾸준하고 철저하게 건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커큐민은 당뇨 질환을 예방하는 성분으로, 한국에 알려지기 이전부터 동남아시아 또는 인도에서 이미 소화질환과 당뇨를 관리하는 소염제로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혈당을 관리하며, 인슐린의 저항에 큰 도움을 주기때문에 당뇨예방식품으로도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소화불량 그리고 신체의 여러 장기의 기능을 촉진시키며, 황달과 뼈관절과 같이 다양한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된만큼 신체건강에 있어 매우 밀접하고 유망한 역할을 하고 있는 원료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카레의 성분인 강황가루 먹는법 은 과연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물과 우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으로, 본연의 맛을 느끼는 것도 매우 좋지만, 본디 쓴맛과 강한 향을 지니고 있기때문에 그대로 섭취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때문에 물 또는 우유와 함께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권장량은 하루에 10g기준으로 매우 적은 양이기때문에, 해당 기준을 제대로 지켜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루 3번정도 한스푼씩 우유 또는 물에 잘 섞어서 섭취하며 적절량으로도 충분히 하루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체내에 흡수되는 양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우유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는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여성분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있는 방법으로,싱싱한 하루 야채들과 함께 곁들어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각종 야채가 풍부한 샐러드에 강하고 자극적인 드레싱 대신 해당 재료를 넣어서 복용하게 되면, 맛과 풍미는 물론이고 1스푼으로 건강한 체중감량과, 다이어트로 인해 각종 영양소를 골고로 섭취하지 못해 떨어진 신체면역과 여러 장기의 기능을 되찾는데 커다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한국인들의 밥상을 책임지는 생선요리와도 굉장히 찰떡인데요. 흰쌀밥과 아주 잘어울리는 생선은 먹음직스러운 맛과 다르게 비린내를 잘 잡아주는 것이 매우 어렵게때문에 요리 초보자에게는 다소 어려운 음식입니다.



부패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비린내와 각종 잡내는 소금을 뿌려서 잡아주는 방법도 있지만 염도가 너무 높아져서 맛은 책임질지 몰라도 건강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카레를 섞어서 조리하게 될 경우 비린내를 말끔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적절한 염도 조절은 물론이며, 진한 향으로 생선의 담백한 맛을 살려주기 때문에 식탁에서도 건강과 먹음직스러운 요리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방법으로 강황가루 먹는법 으로 사랑받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요구르크 또는 과일과 함께 복용하는 방법인데요. 평소 강한 향과 진한 맛으로 인해 복용을 피하는 아이들도 충분히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유와 함께 섞어서 먹는 것도 향의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도 하지만 달달한 요구르트 또는 사과와 딸기같은 신선한 과일에 한스푼 정도 뿌려서 먹게 되면 과일의 상큼하고 달짝지근한 맛이 쓴맛을 잡아주기때문에 굉장히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오늘은 강황가루 먹는법 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신체의 건강은 물론이고 각종 질환들로부터 예방과 동시에 여러장기의 기능의 역할을 돕기때문에, 카레의 대한 섭취와 강황가루 먹는법 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암 증상 알아보자  (0) 2019.11.16
혈액암 생존율 알아보기  (0) 2019.11.16
노니 분말 복용법 알아보기  (0) 2019.11.12
사마귀 제거방법 알아보기  (0) 2019.11.09
필라테스 효과 알아보기  (0) 2019.11.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