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복숭아효소의 효능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 나이를 먹어가니 몸에 점점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몸에 좋다고 하는 건 귀가 뜨이고 눈이 번쩍 뜨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맑은 공기 마시러 주말마다 등산도 하고요. 이렇게 몸을 관리하는데도 좋게 달라지고 있다는걸 느끼기는 참 힘드네요. 나이가 먹고 있다는 증거인가 봐요.


그리고 건강에 좋은 건 왜 이렇게 챙기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등산을 갈 때 몸에 좋은 것들이 보이면 다 담아와요. 이렇게 가져와서 보면 막상 쓸만한 건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도 마음의 안정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몸에 좋은 것에 기웃거리다가 생소하지만 좋은 재료를 알게 됐어요.여러분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을 알고 계시나요? 개복숭아를 들어보긴 했지만 몸에 좋다는 건 알지 못했거든요.


보통, 이 재료는 나무 밑에 많이 떨어져 있어요. 물이 잘 통하는 곳에 많고요. 또 자갈과 모래가 있는 땅에서 유독 잘 자란다고 합니다. 이렇게 산속에서 스스로 자라고 나면, 유기산 및 알코올류, 펙틴과 같은 섬유소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몸에 아주 좋은 성분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 재료를 채취할 때는 팁이 있는데요. 야생에 떨어진 열매로 채취하는 것이 가장 약효가 좋습니다. 그리고 이 열매가 다 익게 되면 붉은빛이 돌게 됩니다.겉면도 갈라지면서 모양이 아주 예쁘지 않죠. 그래서 이름이 저런 것 같아요. 뒤죽박죽 한 모양이 많은 게 자연산이라는 증거입니다.


그럼 이 열매의 보관법도 알아볼게요. 그늘진 곳에서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늘하면서 통풍이 잘된다면 열매를 보관하기에 최적인 장소입니다. 햇볕에 보관하거나 꽉 막힌 곳에 보관하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손질법도 알아볼게요. 여타 다른 열매들과 마찬가지로 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잎이 붙어있는 열매들이 있을 텐데요. 잎과 꼭지를 제거합니다. 그 후에 흐르는 물에 박박 문질러서 닦습니다. 그리고 솜털을 제거하셔야 합니다. 깨끗하게 손질하여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깨끗한 상태로 열매를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열매를 먹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생과일로 섭취하시는 분들도

있고요. 과실주로 담가서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도 가장 약효가 좋고 오래 드시는 방법은 역시 진액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진액으로 만들어서 드시면 효과가 더 좋을 수 있다고 해요.



진액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아까 손질이 끝나고 물기가 제거된 열매와 진액을 담을 통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열매와 설탕을 1:1 비율로 담습니다.

그 후에 통 뚜껑에 구멍을 내시거나 아니면 천으로 덮습니다. 그래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면 완성입니다. 밀봉하시면 안되는 게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두신 후에, 설탕이 완벽하게 녹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리고 그사이에 2~3일에 한 번 휘휘 저어줍니다. 이렇게 약 6개월 동안 숙성이 완료되면 진액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진액도 그냥 드시는 게 아닙니다.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을 느끼기 위해서 물과 진액을 4:1 비율로 제조합니다.


이렇게 음료처럼 드시면 좋은 음료가 됩니다. 아니면 음식에 첨가해서 드셔도 되는데요. 단맛이 뛰어나고 건강한 맛이 나기 때문에 음식과 잘 어울립니다. 단맛이 필요한 음식에 적당량을 넣어 만들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치매 예방

치매 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의 원천은 비타민C 입니다.이 비타민C가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그리고 뇌에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합니다. 치매 환자의 경우에는 식사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진액은 단맛이 있고, 이를 통해 에너지 섭취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2. 이뇨작용

이뇨작용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열매는 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사과산과 구연산을 포함합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분류되는데요. 이걸 섭취하게 되면

식욕 증진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도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더불어 식이섬유도 포함되어 변비, 이뇨작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진액을 섭취하게 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집니다. 노폐물을 내보내게 되어 독소를 빼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뼈에 좋은 효과

열매에는 소염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절이나 뼈가 아픈 분들에게 소염작용이 작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야생의 열매가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잠깐 복용하시는 것보다는 장기적으로 섭취하셔야 좋다고 해요. 다른 좋은 약들도 그렇겠지만, 이 열매 역시 오래 섭취하셔야 합니다. 좋은 효과를 보시려면요!



몸에 좋은 성분이 참 많더라고요. 이 외에도 간에 작용해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노폐물 제거와 관련이 있죠. 우리 간은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음식물, 음주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위협을 받죠. 이럴 때 일수록 우리 몸에 더 신경을 쓰고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몸이 좋을 때 관리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이미 안 좋아진 후에 관리하려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가 되겠죠. 요즘엔 몸 관리도 스마트하게 하셔야 합니다. 많은 정보가 많은 곳에 있는데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질병이나 증상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해보세요! 개복숭아효소의 효능으로 좋은 성분이 많잖아요? 그래서 많은 분께 좋은 작용을 할 거로 생각해요. 우리 모두 몸에 조금 더 신경 쓰며 관리합시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기자 효능  (0) 2019.10.21
아스피린 부작용 정보  (0) 2019.10.17
복숭아 보관방법 알아보기  (0) 2019.10.14
느타리버섯 효능 정보  (0) 2019.10.12
공진단 효능 이야기  (0) 2019.10.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