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가루 먹는 법 알아보자

오늘은 계피가루 관련된 내용 알아볼게요.





올해 초에 이종격투기 선수인 김동현씨가 MBC 라디오 스타에 나왔었는데요. 그 때 본인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시나몬물을 마신다고 한 후로 이게 엄청나게 유행을 했었죠.



보통 몸무게로 체급이 나뉘는 스포츠 선수들은 체중 관리에 엄청난 노력을 하는데요. 1g이라도 더 나가게 되면 원하는 그룹에서 경기를 할 수가 없다 보니, 측정할 때는 물 한잔도 제대로 마시지 않는다고들 하더라고요. 그만큼 열심히 관리하는 선수가 한 말이니까 파급력은 어마어마 했어요.


근데 그 당시에 방송에서 먹는 방법까지 정확히 알려주지는 않았거든요. 그래서 많은 분 들이 검색찬스를 이용 하셨는데요. 지금도 시나몬물을 비롯하여 이 계피를 어떻게 먹는지 궁금하실 여러분을 위해 아래부터 계피가루 먹는법을 알려드릴게요.






1. 물에 타서 먹기

김동현 선수가 하는 방법이죠. 물 500ml에 시나몬가루를 1 티스푼 정도 넣고 섞어 그냥 마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몸 속에서는 당분이 들어왔다고 생각해서,배가 고프지 않다는 착각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먹은 것보다 훨씬 많은 양의 칼로리를 소비하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된다고 하네요.


다만 물에 녹지 않는 가루를 타서 먹는 것이다 보니 섞으면 바로 섭취하시는 것을추천해요. 안 그러면 시나몬이 물에 가라앉거나 음료병에 붙어 버리니 먹기가 불편하기 때문이죠.



2. 꿀과 함께 차로 마시기

꿀은 면역력을 좋게 하고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요. 또한 소화에도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죠. 그런데 이 꿀을 계피와 함께 먹으면 좋은 효과들이 배가 된다는 거 아세요?


계피가루 먹는법은 따뜻한 물에 꿀 1~2스푼, 가루 5~10g을 기호에 따라서 넣으면 되는데요. 꾸준하게 마시면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감기에 걸리는 것도 막아주고, 소염 작용에 의해서 관절 등 몸에 있는 염증도 제거해 줄 수 있어요.



3. 계피꿀팩으로 피부관리 하기

따뜻하게 차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지만,얼굴에 발라서 팩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계피는 노화를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여드름이나 두드러기를 가라앉히는데도 좋아요. 방법으로는 꿀과 계피를 2:1의 비율로 섞어서 얼굴에 거즈를 대지 않고 바로 올려 주는 거에요.


그리고 20분 후에 따뜻한 물로 세안하면 됩니다. 꾸준하게 열흘 정도만 해도 몰라보게 달라진 꿀피부를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4. 커피나 우유, 핫초코에 곁들여 마시기

시나몬은 향신료로 유명한데요. 자체적으로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향이 있어요. 그래서 특히 우유류에 곁들이면 단맛을 더하고 풍미를 더하는 역할을 해주죠.

이미 카페 프랜차이즈에서는 시나몬을 배치해 두는 곳도 있잖아요! 보통 우유가 들어있는 라떼나 핫초코 등에 살짝 뿌리시면, 원래 마시던 음료도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에요.


5. 떡 찍어 먹기

시중에는 아예 계피를 넣어서 떡을 만드는 곳도 많아요. 송편에 앙금으로 넣기도 하고요. 인절미나 시루떡을 만들 때도 넣어서 팔고 있어요. 시나몬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미 만들어져 있는 것을 사는 것도 좋지만요. 흔히 살 수 있는 가래떡과 함께 먹어도 맛있답니다. 쫀득쫀득한 흰 떡을 따뜻하게 데우거나 또는 프라이팬에 구워서 시나몬 가루에 찍어 먹으면 달달하고 맛있어요. 계피가루 먹는법으로 그냥 찍기만 해도 되지만 꿀과 함께 섞어서 찍어먹는 것도 좋아요.



6. 빵, 과자와 함께 먹기

떡 뿐만 아니라 빵이나 과자도 벌써 재료로 사용되서 만들어져 나온 것들이 많잖아요. 스페인의 유명한 간식인 츄로스도 있고요. 집마다 식빵 구비해두는 분도 있으실 텐데 토스트에 사과잼이나 초코잼을 바르고 그 위에 시나몬을 뿌리면 평소 먹던 것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또는 핫케익 분말을 집에 두셨다가 먹고 싶을 때마다 구워 메이플 시럽을 뿌린 후,

위에 올려서 먹을 수도 있어요. 그러면 그 향 하나만으로도 마치 새로운 요리를 먹는 것처럼 느껴지고 밖에서 디저트를 먹는 듯한 기분을 낼 수도 있답니다.


7. 수정과 만들어 마시기

이것 역시 방송으로 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는 방법일 거에요. tvN 스페인하숙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차승원씨가 한국식 디저트로 수정과를 만들었죠. 만들기 까다로울 거라는 편견을 확 깨준 장면이기도 했는데요.


우선 시나몬 가루와 생강을 거름망에 넣고 팔팔 끓여요. 그 다음 흑설탕을 넣고 계속 저어줍니다. 10분 정도 더 두었다가 실온에 식혔다가 냉장고에서 차갑게 해두면 되고요. 마시기 전에 잔 위에 잣을 두 세 개정도 올리면 완성이에요. 엄청 간단하죠?


8. 과일과 함께 먹기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계피가루 먹는법은 바로 과일에 곁들여 먹는 방법 이에요. 바나나도 좋고요. 사과나 배에 살짝 뿌려서 먹어도 좋아요. 외국에서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계피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을 사과 껍질을 튀겨서

그 위에 가루를 뿌려 먹기도 한대요.


이 요리법도 한번 도전해 보시면 좋겠죠? 또는 요즘 탕후루라는 과일사탕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이 캔디 위에 솔솔 뿌려서 하나씩 베어 먹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랍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

어떠세요?

지금까지 계피가루 먹는법을 알려드려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시나몬은 제가 말씀 드린 것 이 외에도 식 재료의 잡내를 없애는데 사용하거나 정말 다양한 분야에 이용할 수 있어요. 게다가 치아, 기관지, 소화기 계통에도 효능이 있고 부종, 암, 여성질환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아주 좋은 식품이니까요. 이번 기회에 여러 방면으로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