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마늘 효능 알아보기


쌀쌀해지는 날씨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감기가 유행이기때문에 병원에 가보니 환자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환절기엔 없던 병들도 생겨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어 이런 환절기에 좋은 음식인 꿀마늘 효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마늘 참 좋아하죠. 마늘 국내소비량이 세계최대라 하고 크기도 큰 마늘도 계량해서 먹을 정도니 어떻게 활용해도 좋은 향신료 입니다.



마늘이 몸에 좋다는 건 말 안해도 이미 알고 계실테지만 잠깐이라도 소개해드리자면 다양한 질환을 완화해주는 능력을 지녔다고 하는데요. 만성질환, 염증등을 다스리고 해소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가 풍부해 에너지의 움직임을 활발히 해주고 알리신이란 성분은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마늘이 지니고 있는 셀레늄이란 성분은 암을 미리 방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손상 또한 방지해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미국의 국립암연구소에서는 암예방식품으로 마늘을 권장한다고 하니 정말 좋은 음식재료일 수 밖에 없겠습니다.



이런 마늘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온전한 성분흡수를 위해 생마늘을 권장하기도 하는데 그럴 경우 위에 부담을 느껴서 위염을 유발하거나 마늘의 독한 향 때문에 입냄새 또한 무시 못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꿀의 단맛과 함께 섭취하면 먹기에 부담이 적어지게됩니다. 함께 먹게되면 효능은 업그레이드 되고 위에 부담은 적어져 섭취하는데도 편리하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꿀마늘 효능은 간암과 대장암에 좋다고 하는데 이 두가지의 암 외에도 여러가지 암을 예방해 주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늘자체에 살균효과로 항균작용을 하기때문인데 꿀과 함께 섭취시 암 예방에도 더 좋은 시너지를 내 주는 효과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혈류를 깨끗하게 해주는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니 수치도 낮추어주어 건강에 도움을 주게 되고 배탈이 나거나 음식으로 인한 식중독도 나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생마늘로 먹기힘드니 이렇게 꿀과 함께 섭취해서 꿀마늘을 먹게되면 맛도 맛있고 효과도 분명 느끼실 수 있겠죠.





꿀 또한 효능이 대단한 건 역시나 알고 계실텐데요. 정제된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에서 얻는 단 맛으로 고대에는 하늘에서 내려온 이슬이라는 칭호도 얻어 귀하디 귀한 식재료 입니다. 꿀의 종류도 다양하니 나와 맞는 꿀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꿀 또한 역시나 면역력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는데, 다양한 효소들이 함유되어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신체의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이런 두 재료가 만나 꿀 마늘을 만들어 먹게되면 염증을 잡아내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어 요즘같은 날씨에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결막염등의 알레르기를 잡아주는 것도 한 몫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만성질환은 체내 불균형인 경우가 많으니까요 이런 분들 일수록 더욱 꾸준히 관리해야합니다. 



이 음식은 염증완화와 천연에서 얻은 진통제 역할까지도 하고 있으니까요. 이건 꿀에서도 가지고 있는 역할이라 두식품의 시너지 효과 꿀마늘의 효능은 무시 할 수가 없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기침을 자주해서 힘드신 분들 많으시죠. 감기때문도 있지만 환절기에는 기관지가 약해져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꿀&마늘은 어떤 기침 시럽보다 이 음식을 매일 섭취해주면 기관지 건강이 좋아져서 기침이 줄어들고 가래도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특별한 음식이 또 있을까 싶네요. 항진균이라는 성분으로 우리 몸의 면역력 또한 강화시켜주는 데 그 능력이 뛰어나니 꿀마늘 드시고 효능을 기대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마늘이 가지고 있는 황성분과 꿀이 만나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데 혈전이 생기는 걸 예방할 수 있고 정맥도 강화되어 혈관질환이 생기는 걸 막아 준다고 하네요.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꾸준히 꿀마늘을 섭취하면 자연적으로 감소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 마늘은 미국 암연구소에서 권장하다보니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 될 정도로 유명한 꿀&마늘 만들기 또한 굉장히 쉽습니다. 꿀과 마늘만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1. 마늘 껍질 깨끗히 깝니다.

2. 이렇게 깐 마늘을 찜기에 올려둡니다.

3. 10분간 잘 쪄줍니다.

4. 쪄진마늘을 깨끗한 곳에 올리고 물기가 사라질때까지 식힙니다.

5. 열로 소독한 유리병에 찐마늘을 넣습니다.

6. 그 위에 꿀을 부워 가득채웁니다.

7. 일주일간 보관후 섭취합니다.



정말 쉽죠. 보관만 잘하면 한달가량은 꾸준히 드실 수 있으니 더욱 좋은듯합니다. 통마늘로도 만들지만 마늘을 다져 한스푼씩 더 쉽게 섭취하기도 하니까 취향에 맞춰 만들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몸에 열이 많다면 꿀마늘효능이 좋다고해도

너무 많이 드시지 않기를 권장합니다.



어떤 음식이든 과하면 탈이나기 마련이니 적정량을 먹는게 좋겠죠. 적당량은 하루에 한 숟가락 정도만 드시는게 좋을 듯 하구요. 몸에 맞는 음식은 분명히 있으니 모든 분들께 딱 맞는 건 아니랍니다. 꿀&마늘을 드셔보시고 효과를 느끼신 다면 꾸준히 먹어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꿀마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감기와 독감때문에 요즘 날씨에 참 고생 많으실 텐데 인위적으로 만든 약이나 정제식품이 아닌 자연적인 음식에서 나오는 효과를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바이러스는 막아주고 기도를 보호해주는 항체생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는 꿀마늘의 효능으로 모두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