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 분말 복용법 알아보기

오늘은 노니분말 복용법 및 효능 관련된 내용입니다.


우선, 노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베트남, 인도네시아, 하와이같은 따뜻한 나라가 노니의 고향입니다. 원산지에서는 신의 선물, 몸이 아플 때 치료를 위해 먹는 보양식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노니나무 자체가 약으로 쓰이고 있구요. 과일뿐만 아니라 나무껍질, 잎사귀, 뿌리도 우리나라 한약재처럼 약용으로 쓰이는 식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록을 보면 동의보감에는 파극천이라고 해서 '땅 끝에서 하늘을 찌를 정도의 힘을 솟구치게 한다.'본초도감에는 해파극이라고 해서 '기운이 바다로까지 뻗치게 한다.’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노니의 효능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몸이 피곤하거나 아플 때면 영양제를 찾습니다. 비타민, 필수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걸 먹으면 기운이 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노니를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노니에는 200여종이 넘는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고 해독작용이 탁월하기때문에 몸보신, 다이어트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노니에 포함되어 있는 영양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러가지 아미노산]

시스테인, 아르기닌, 히스티딘, 글루타민, 글리신, 세린, 티로신, 프롤린, 알라닌,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이소류신, 트레오닌, 류신, 리신, 세린, 발린, 트립토판





[여러가지 천연비타민]

비타민A, 베타카로틴, 비타민B1(티아민),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3(나이아신), 비타민B6(피리독신), 비타민B12(코밸러민), 비타민C(아스코르브산), 비타민E(토코페롤), 엽산, 비오틴, 판토텐산



[천연미네랄]

마그네슘, 칼슘, 인, 철, 칼륨, 나트륨 등



[폴리페놀]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항산화효과를 나타내는 물질입니다. 블루베리에는 25.6mg이 포함되어 있는데, 노니에는 무려 91.9mg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영양소들로 원기회복, 피로회복, 염증치료, 근육 및 뼈건강, 근육통, 관절염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은 노니를 분말 또는 원액으로 섭취하는 이유입니다.

노니는 몸에는 좋지만 맛은 썩 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몸에 좋은게 쓴법이죠. 냄새는 치즈냄새라고 하지만 원래 치즈는 발효된 음식이죠. 단맛은 없고, 쓴 맛으로 거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릴때부터 먹었던 사람이 아닌 이상 생과로 먹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섭취의 용이성을 위해 콜드프레스 착즙을 하는경우도 있고 분말로 만들어 여러가지 요리에 첨가합니다. 특히 분말은 아로니아 분말처럼 물에 녹는 그런 가루가 아니고, 물에 섞여있는 거칠거칠한 입자들이기때문에 물에 타서 먹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





노니는 복용법은 꼭 지켜줘야 합니다. 노니 쥬스의 경우는 30~50ml, 노니 분말의 경우는 1일 3g 이내로 섭취하는게 바람직합니다.


0123456789

만약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에겐 과다섭취는 걸림돌이 될 것 같구요, 노니의 성분들이 조금씩 은근하게 작용한다면 어느 세월에 살을 빠질까요? 농축된 성분이 효과적으로 작용해줘야만 빠르게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노니의 효능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주는 것도 필요하지만 몸에 쌓인 지방을 없애지 않고서야 몸매의 S라인이 살아나긴 힘들겠죠. 꼭 운동, 식이요법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하는게 좋답니다.



이상 노니 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암 생존율 알아보기  (0) 2019.11.16
강황가루 먹는법 알아보자  (0) 2019.11.15
사마귀 제거방법 알아보기  (0) 2019.11.09
필라테스 효과 알아보기  (0) 2019.11.09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알아보자  (0) 2019.11.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