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효능 알아봅시다

단호박 먹어보셨나요? 달달하니 맛있는데요. 전분, 미네랄, 비타민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 좋습니다.

거기에다가 녹말, 무기염류, 비타민a.c.b도 다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또한 단호박은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므로 주식 대용으로 많이 찾으십니다.

 

 

다음은 단호박 효능 입니다.

 

 

 

 

[다이어트]

단호박은 100그램당 66칼로리로 입니다. 일반적인 식품들 보다 살짝 낮은 칼로리 식품입니다.

거기에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어 식욕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영양소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지방 흡수를 적게해주는 효과가 있죠. 그러므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식품입니다.

 

[눈]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눈건강에 좋아요.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좋기 때문에 컴퓨터를 많이 보는 분들에게 좋구요. 결막염같은 안과 질환을 개선하고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면역력]

높은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좋습니다. 낮춰진 면역기능을 정상화시켜주는데 좋기때문에 감기같은 잔병치례, 암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에 좋습니다.

 

[간기능]

단호박에는 높은 비타민C,E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해당성분들은 간세포를 손상시키는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그리고생성된 과산화지질을 분해에 좋습니다. 거기에다가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때문에 간기능을 회복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항암]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발암물질인 나이트로소아민의 생성을 억제하기때문에 암세포증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죠,.

 

[위 건강]

단호박에는 펙틴 성분이 다량으로함유되어 있습니다. 펙틴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해줍니다. 그리고 위 기능을 강화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성인병]

많은 양의 교질이 들어 있기때문에 성인병예방에 좋습니다. 해당성분은 장내에서 흡수되어 지방의 흡수를 막아줍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죠.

 

[당뇨]

코발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당뇨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몸속의 신진대사 촉진에 관여하고 조혈기능을 높여줍니다.

 

 

이상 단호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즙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6
흑마늘 효능 무엇일지요?  (0) 2022.01.25
녹두 효능 궁금하네요  (0) 2022.01.25
폴리코사놀의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4
보리차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