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덕 효능 알아볼까요

더덕은 초롱꽃과에 속합니다. 여러해살이 덩굴 식물로 알려져 있구요.

 


어린잎을 나물 등으로 먹기도 하는데요, 뿌리는 식용이나 약재로 씁니다.  사포닌 성분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쌉싸름한 맛이 나고 기관지 질환에 좋습니다.

다음은 더덕 효능 입니다.

 

 

 


[기관지]
더덕에 포함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내 점막에 좋습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기침이나 가래를 가라앉혀 줍니다. 또한 편도염, 천식 등 각종 기관지염을 예방하고 호흡기 질환 치료에 좋습니다.

[혈관]
더덕에 포함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가 맑아지고 혈액순환이 개선됨에 따라 고혈압,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 혈관관련질환을 에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눌린 성분이 있는데요, 혈당을 조절해주며 췌장의 인슐린분비를 도와주기때문에 혈당 상승을 막으므로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더덕에 포함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감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습니다. 거기에다가 더덕에 함유된 비타민B, 칼슘, 무기질 등의 성분은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피로회복]
비타민B1,B2, 사포닌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를 회복하고 기력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항암]
사포닌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억제해줍니다.  그리고 폐암에 좋다고 합니다. 더덕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해요.

[염증]
더덕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염증을 완화하는 소염작용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후염, 인파선염, 유선염 등의 염증질환 예방에 좋다고 해요.

 

 

 


[정력]
피곤하고 약해진 체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병으로부터 회복중인 환자에게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자양강장에도 좋고 정력을 강화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다이어트]
더덕은 칼로리가 낮은편입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이상 더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리코사놀의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4
보리차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4
하수오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4
율무 효능 알아볼까나  (0) 2022.01.24
수수 효능 무엇일지 알아보기  (0) 2022.01.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