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먹었을때 좋은음식 알아봅시다

사람의 신체는 외부의 자극에 끊임없이 반응을 합니다. 체온 역시 외부의 온도에 의해서 변화하게 되는데요, 더위를 먹었다는 건 한 마디로 말해서 뜨거운 햇빛이 원인이 되어서 신체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걸 뜻합니다. 이때는 일단 탈수증상이 오지 않도록 물을 충분히 마셔줘야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더위 먹었을 때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지 정리해보겠습니다. 

 

 

 

 

1.수박- 여름의 대표 과일인 수박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것 외에도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륨, 라이코펜, 아르기닌, 비타민C, 리놀렌산 등인데요, 더위에 지친 몸의 열을 식혀주는 유익한 과일입니다. 칼륨은 우리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근육을 이완시켜줍니다. 하지만 신장 질환을 가졌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을 강화시키는 기능이 있고, 콜라겐 생성과 멜라닌 색소 억제에도 도움이 되므로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입니다. 그 외의 성분들 역시 활성산소 제거와 혈액순환에 효과가 있으며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2.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서 더위 먹었을 때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기력 회복에 효과가 있을뿐더러 몸의 열을 식혀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여름철 더위를 먹었다 싶을 때는 토마토로 된 음료를 먹는 게 도움이 됩니다. 

 

3.오이- 오이는 몸속에 쌓인 열과 습한 기운을 없애주므로 더위를 먹었다 싶을 때 즙을 내서 먹으면 두 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매실- 매실은 소화 기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더위로 인해 소화가 안될 때나 입맛이 없을 때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5.쑥- 봄에 많이 나오는 쑥은 혈액순환에 아주 좋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찬물에 샤워를 하거나 에어컨을 많이 쐬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온도차가 커지면 더위를 먹게 됩니다. 이런 경우 쑥으로 끓인 차를 미지근하게 해서 자주 마셔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6.보리- 찬 성질을 가진 보리는 더위 먹었을 때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미지근하게 마시면 몸의 열기를 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7.오미자- 오미자의 신맛은 갈증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몸에 열이 오르는 걸 막아줍니다. 일사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므로 수시로 차를 마셔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역시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향상에도 좋으므로 수험생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8.호박- 호박에 들어있는 카로틴은 햇볕에 심하게 노출됐을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이 있고, 이뇨작용에도 도움을 주는 여름 건강식품입니다. 

 

9.생강- 생강의 살균작용과 항균작용은 여름철에 생기기 쉬운 배탈과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역시 더위로 인해 입맛이 떨어졌을 때 먹으면 식욕을 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상 더위먹었을때 좋은음식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