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효능 알아봅시다


레몬밤은 레몬향이 나는 허브식물이라고 합니다. 유럽, 북아프리카, 서아시아에서 보였지만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재배가 되고 있다고 해요.

 


다음은 레몬밤 효능 입니다.

 

 

 



1.스트레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은 스트레스의 증상을 진정시킵니다. 그리고 긴장을 풀어주며 기분을 향상시켜 준다고 해요. 

2.불안
불안을 해소해준다고 해요. 레몬밤은 긴장이나 흥분과 같은 불안증상을 줄이는데도 사용되구요.과거연구에서는 레몬밤을 함유한 식품에 대해 기분과 인지효과에 대해 조사를 했었다고 해요. 두 그룹의 참가자들은 불안의 감소수준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분위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고된다고 해요.

 


3.인지기능
인지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해요. 위와 동일한 연구에서 인지기능의 개선을 돕는 레몬밤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참가자들은 기억력이나 수학 및 집중과 관련된 인지적 과제를 수행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그런데 연구 결과 레몬밤을 섭취한 참가자가 그렇지 않은 참가자보다 인지기능을 보다 잘 수행함을 알 수 있었다고 해요.

4.불면증
불면증, 수면장애의 완화시켜줍니다. 레몬밤과 서양쥐오줌풀 추출물을 함께 사용하면 불안장애, 수면장애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두가지 성분을 병합투약한 어린이의 불면 증상이 70~80%정도 개선되었다고 해요.

5.입술포진
레몬밤 효능 중 하나는 입술포진의 완화입니다. 입술에 포진이 생겼을 때 레몬밤을 갈아서 국소적으로 발라주면 된다고 해요. 1999년의 한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레몬밤을 하루 4회 총 5일동안 발랐는데요, 그로인해 레몬밤크림을 사용한 환자들의 증상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증상이 완화되어 훨씬 빨리 치유가 되었다고 합니다.

6.소화불량
소화불량의 완화시켜주는데요. 위장이 문제가 생겨 복부통증과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레몬밤이 효과적입니다.과거 연구에서 기능성 소화불량인 환자에게 레몬밤을 함유한 차가운 디저트의 효과를 평가한 적이 있었는데요, 참가자들은 식사 후 레몬밤울 추가한 디저트와 추가하지 않은 디저트를 먹었는데 레몬밤이 첨가된 디저트를 먹은 참가자들이 소화가 잘 되었다고 해요.

7.구역질
다음으로 구역질의 완화가 있습니다. 레몬밤은 소화시스템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쳐 메스꺼움을 완화시켜줍니다.

 

 

 


8.생리통
다음은 생리통의 완화입니다. 레몬밤이 생리통과 월경전 증후군(PMS)을 완화시키는데 사용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었는데요. 연구의 참가자들은 레몬밤 에센스 또는 가짜약을 3회 복용하게 한 후, 연구 전과 연구 후 3개월 간의 PMS증상에 대한 강도를 분석했는데요, 여기서 레몬밤을 복용한 그룹은 생리통의 증상이 유의미하게 감소했다고 해요.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에는 두통이나 배뇨통증, 체온증가, 구토, 알러지 반응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들은 주로 레몬밤 하루섭취량을 넘겼을 때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자신이 레몬밤을 키우거나 말린 잎을 차로 우려서 먹을 때에는 레몬밤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해요. 

이상 레몬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리 효능 알아볼까요  (0) 2022.01.23
현미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11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어떻게 될지  (0) 2021.09.15
오트밀 효능 알아보기  (0) 2021.08.02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알아보기  (0) 2021.08.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