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차의 효능 알아보기


루이보스차는 rea tea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대륙에서 주로 재배됩니다. 다른 식품에는 없는 아스파라신, 폴리페놀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차라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제, 항염증성 성분을 가졌기때문에 매일 마시게 되면 건강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죠.

녹차(green tea)나 홍차(black tea), 우롱차와 비교했을때 대중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건강효과와 함께 향긋하고 섬세한풍미가 있는 차 라고 볼 수 있죠. 루이보스차는 피부를 젊게합니다. 그리고 통증을 유발시키는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중병을 예방하는 항산화 및 효소가 들어있습니다. 




다음은 루이보스차의 효능 입니다.


[다이어트]
루이보스차는 한잔에 2~4칼로리(cal)의 열량만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가볍에 루이보스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설탕, 꿀, 다양한 감미료를 첨가하게 되면 칼로리가 늘어나게 되기때문에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순정으로 루이보스차만 마시는게 좋습니다.


[노화와 피부개선]
루이보스차에는 피부과에서 받을 수 있는 필링같은 트리트먼트에 있는 주요성분 중 하나인 알파하이드록시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성분은 천연과일산이며 손상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합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주기때문에 피부가 매끈해지는 효과를 주는 성분입니다. 거기에 주름개선과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서 얼굴잔주름이 거의 10%가 향상되는 루이보스차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루이보스차는 진정효과가 있기때문에 자극, 홍조를 줄여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아연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습진, 여드름과 같은 일반적인 피부트러블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통증완화]
루이보스차는 염증, 신체의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항염성분의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항경련제는 몸전체에 칼륨이온을 활성화 시킵니다. 그로인해 복통, 위, 장의 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루이보스차는 관절염의 증상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풍부하게 들러있는 비타민 C는 관절의 콜라겐과결합조직 치유에 도움을 줍니다.


[알러지 증상개선]
알러지의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개선시킬 수 있는 것 역시 루이보스차의 효능입니다. 항염증, 항산화효과가 있는 크리소에리올(chrysoeriol)이라는 생리활성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로 인해 기관지 확장제로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비염, 천식으로 인한 천명음, 기침증상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소화기관]
현대인들은 소화기관과 관련된 건강이상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나, 만성적인 배탈, 소장에서 발생하는 유전성 알레르기 질환인 셀리악병(Celiac disease)과 같은 증상을 가진 환자들은 점점 늘어나는 실정입니다. 루이보스차는 이러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뼈건강 증진]
루이보스차에는 우리 인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 망간, 불소같은 무기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미네랄 성분들은 튼튼한 골질을 형성하는데 도움을주는 골아세포의 활동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당뇨병]
꾸준히 루이보스차를 먹으면 당뇨병을 억제,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 루이보스차가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은 혈당수치를 조절하며 당뇨쥐의 혈당 내성을 증가시켜줬습니다. 루이보스차가 직접적으로 당뇨병을 치료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며 증상개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건강 증진]
루이보스차는 심장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루이보스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인 크리소에리올은 기관지 확장제로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낮추며 혈액순환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 이죠. 거기에 루이보스의 진정효과는 혈관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 루이보스차의 효능 알아봤습니다.


'건강한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세린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6
혈압이 높을때 증상 알아보자  (0) 2019.11.25
마 효능 알아보기  (0) 2019.11.18
코코넛오일 효능 알아보기  (0) 2019.11.09
오메가3 효능 정보  (0) 2019.11.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