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부족현상 알아봅시다

마그네슘 알고 계시죠?

 

 

사람이 살아가면서 탄수화물, 단백지질, 지방 등의 주영양소들만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물론 주영양소들이 에너지를 내게 만들어 사람이 활동하는 것을 도와주니 가장 중요한 것들은 맞지만 이 외의 비타민과 염분 등도 체내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마그네슘의 효능마그네슘 부족현상에 대하여 알려드릴까합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요?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이 뼈에 함유되어있는데요. 

 

 

 

 

그렇다보니 부족하면 고혈압 등의 성인병, 심장병, 그리고 관절과 근육 계통의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합니다. 여성의 경우 하루 310mg, 남성의 경우 하루 400mg 정도의 마그네슘을 꾸준히 섭취해주어야지만 우리 몸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마그네슘을 전부 채울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여전히 이런 마그네슘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지 못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어떤 현상들이 나타날까요? 마그네슘 부족 현상 중 그 첫번째는 눈 밑 떨림입니다. 눈 밑이 의도와는 다르게 지속적으로 파르르 떨린다면 이것은 우리 몸이 우리에게 보내는 마그네슘 결핍 신호입니다. 

 

두 번째 부족현상은 불면증과 두통입니다.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수면 패턴에 문제가 생기고 잠을 잔다고 해도 양질의 수면을 취하기 보다는 얕고 불안정한 잠을 자게됩니다. 그러다보니 두통이 따라오게 되는데 이런 현상을 그저 방치하다보면 이 두통이 만성두통이 되어 사람을 괴롭히게됩니다. 

 

세 번째 마그네슘 결핍 증상은 근력 약화인데요. 마그네슘의 대부분이 칼슘과 더불어 우리 뼈와 근육 속에 들어있기 때문에 이 성분이 부족할 경우 우리 몸의 근육은 제대로 일을 할 수 없게되고, 뼈는 점점 튼튼함을 잃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이어지는 동안에도 사람이 알아차리지 못하고 부족 상태를 그대로 유지한다면 근골격계 질환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면 마그네슘 결핍증상들이 나타났을 때 효율적으로 보충할 수 있는 음식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식품 중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은 것은 바로 바나나와 해조류입니다. 따라서 위의 증상들이 나타나실 때에는 미역국 등의 해조류가 들어간 식품과 바나나를 섭취하여 부족한 만큼 해당 성분을 채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마그네슘의 효능과 마그네슘 부족현상 그리고 부족현상이 나타났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섭취할 수 있는 식품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인만큼 소홀히하지 않고 꾸준히 섭취하여 근골격계의 건강 뿐만아니라 수면 패턴 등의 전반적인 생활 건강까지 챙겨보시게 어떨까요?

 

 

이상 마그네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