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콜라겐 추천 이거요!


콜라겐 챙겨먹고 있는데 꾸준히 하다보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서 콜라겐을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먹고 계시는데 몸에도 잘 맞는 것 같아서 좋다고 말씀하시네요. 간혹 콜라겐이 몸에 맞지 않는 분도 계시는데요. 우선, 소량을 먹어보고 자신의 몸에 잘 맞는지 확인하는게 좋답니다.




오늘은 콜라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피부는 진피층의 70%가 콜라겐 입니다. 또한 관절에 속해있는 연골에 50%, 근육 80% 이외에도 눈,치아,모발,손톱에도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동물의 몸속에도 콜라겐이 들어있는데 바로 섬유 단백질입니다. 또한 결합조직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콜라겐을 먹으면 좋을지 고민이신가요? 먹는 콜라겐 추천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분자콜라겐인 저분자피쉬콜라겐에 대한 내용인데요.
설명드릴 콜라겐은 1,000da 이하기때문에 분자가 매우 작아서 체내 흡수율이 무려 80%가 넘는다고 합니다.

어떤 콜라겐보다 분자 크기가 작습니다. 즉, 콜라겐을 제대로 흡수하기 위해서 몸속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피쉬콜라겐을 복용해하는게 좋습니다.


동물성 콜라겐, 피쉬콜라겐의 흡수율에서도 알 수 있듯이 콜라겐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달톤이라는 분자의 사이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달톤 수치가 낮을수록 분자 크기가 작습니다. 그리고 흡수율은 높다는 것을 말하는데요. 즉, 콜라겐을 고르는데 있어 달톤 수치가 낮은 제품을 선택하는 게 현명한 판단입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은 1,000 Da 이하의 저분자피쉬콜라겐으로 흡수율이 매우 좋은편입니다. 그리고 먹는 방법도 간단한 게,  1일 1번 1~2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다음은 콜라겐 부작용에 대한 정보입니다.




[크레아티닌]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중에서 크라아티닌 이라고 하는 독성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먹는게 좋답니다.


[알레르기]
생선이나 해산물에 알레르기가 있는분들은 잘 확인하고 먹는게 중요하죠. 콜라겐 제품마다 차이가 있고,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중금속]
콜라겐 특징으로 연공, 피부, 동물뼈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중금속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런이유로 유기농 스타일로 키운 제품이 좋습니다. 유기농 보다 청정으로 표기되어 있는 제품이 많다고 합니다.


다음은 콜라겐 효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이어트]
콜라겐은 단백질이 높은 식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단백질 식품보다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료등에 섞어서 먹는데, 맛 변화가 크지않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 먹는 음료에 같이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관절]
노화가 될수록 관절에 콜라겐이 더 중요합니다. 관절은 쓸수록 닳아서 없어져서 뛰거나 걸을때 힘들어집니다. 콜라겐 섭취를 하면 관절을 유연하게 사용하고 복원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생길 수 있는 부상을 방지해주고 기타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노화]
피부는 여자, 남자분들이 꾸준히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나이가 먹을수록 관리에 더 신경써야하는데, 주름이 생기거나 쳐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피부의 많은 부분이 콜라겐으로 되어있죠. 노화가 될 수록 모공이 커지고 주근깨, 기미가 늘어나게 되는데 콜라겐을 충분히 보충해 주면 노화를 늦춰줄 수 있습니다.


[시력]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미세먼지, UV광선으로부터 시력을 보호하고 당근을 먹은 것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를 장기간 사용하기 때문에 시력이 저하되는 생활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한다면 시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상처회복]
콜라겐은 피부세포의 생성,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만약, 넘어졌거나 여드름 흉터를 짜다가 흉터가 생겼다면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마데카솔이나 오라메디같은 상처를 회복시켜주는 연고에 콜라겐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012345678910


이상 콜라겐 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부작용은 본인의 몸상태를 잘 확인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소량 먹어보고 몸에 맞는지 알아보고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결정해보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일 효능 알아보기  (0) 2020.04.12
꿀마늘 효능 알아보기  (0) 2020.04.02
프로폴리스 먹는방법,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01.27
노니 효능 이야기  (0) 2020.01.12
혈관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19.12.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