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줄이는 방법 알아보자

오늘은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피부의 작고 큰 털구멍이 모공이라고 불리죠. 많은 사람들이 모공은 한번 생기면 크기가 줄거나 없어질 수 없다고 말합니다. 당연히 이미 생긴 모공 완전히 없앨 수는 없죠. 그러나 관리만 잘 하면 모공 크기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모공이 커지는 걸까요?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크게 3가지 입니다. 첫 째는 사춘기 때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때 피지선에서 많은 피지가 분출되고, 모공을 통해 빠져나옵니다.





피지가 과도하게 배출되는 과정과 함께 피지 일부가 모공에 쌓이는 것도 모공을 넓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피부가 노화하면서 모공을 이루는 주변 피부가 탄력을 잃게되는 경우 입니다.



모공을 지지하던 피부섬유가 힘을 잃으면 모공 크기가 자연스럽게 넓어집니다. 마지막으로 털이 유독 굵게 나는 뺨 또는 코부위 모공에 염증이 생겼다가 회복되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흉터가 남는 것처럼 피부가 딱딱해집니다. 이런 경우도 모공을 넓히는 원인이 됩니다.



모공을 완전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늘어나는 것을 막거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사춘기 이후부터는 세월이 지남에 따라 모공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품 사용이나 한두 번 정도의 병원 시술로 쉽게 치료되지 않죠. 

 




그렇다면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모공 축소 기능을 강조하는 화장품은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화장품을 바르는 것만으로 모공 크기가 줄어드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피지를 깨끗이 씻어내거나 피부 탄력을 높이는 화장품을 쓰는게 좋고, 모공이 더 늘어나지 않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축소 효과를 기대하기는 쉽지 않죠.



모공이 더 커지지 않게 하려면 광역동요법(PDT), 비타민A유도체 복용법을 써볼 수 있습니다. 광역동요법은 특정 광선에 반응하는 광과민제를 피지선과 여드름균에 침투시킵니다. 그 이후에 특정 파장의 광선을 조사하고 광과민제가 흡수된 곳을 파괴하는 것 입니다.


광과민제를 얼굴에 바르고 20분 이상 유지하면 피지선과 여드름균에 침투합니다. 피부 겉 표면을 씻어낸 후 광을 조사하면 광과민제가 흡수된 피지선, 여드름균이 제거됩니다.



알약 형태의 비타민A유도체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 역시 피지선에서 피지가 나오는 것을 억제하죠. 모공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는 걸 넘어, 크기를 줄이고 싶다면 레이저나 고주파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레이저와 고주파 모두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뚫으며 손상을 내고 다시 회복되는 과정에서 모공 크기를 줄입니다. 최근에는 공기 중 질소와 고주파 에너지가 만나는 순간에 발생하는 플라즈마 불꽃을 통해 피부를 재생시키는 플라즈망 시술법도 있다고 합니다.



모공이 생기거나 커지는 것을 예방하려면 바른 세안법을 꾸준히하는게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1일 2회씩 폼클렌징을 이용해 세안하면 되고, 세안 후 피부가 뽀득뽀득해지며 모공이 조이는 느낌은 받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피부가 너무 건조하면 수분을 유지시키려는 보상 작용때문에 피지분비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각질 제거는 7일에 1~2회로 제한하는 게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서 떨어져 나오는 각질이 있고, 피지 등의 찌꺼기로 이뤄진 각질이 존재합니다. 피부가 건조해 생기는 각질은 제거하면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모공을 넓힐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피부는 항상 뜨겁지 않게 유지시켜야 하고,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 피부의 콜라겐이 과도하게 분해되기 때문에 탄력이 떨어지고 결과적으로 모공 크기가 늘어나게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d 많은음식 알아보자  (0) 2019.12.01
비타민d 부족증상 알아보기  (0) 2019.12.01
홍삼 만드는 방법 이야기  (0) 2019.11.26
홍삼 부작용 알아보자  (0) 2019.11.25
쥐젖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0) 2019.11.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