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증상 알아보려고 해요

오늘은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하루종일 모니터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업군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시 늘 뻐근하고 쑤시는 기분때문에 괜한 피로가 더 많이 누적이 된다는 기분을 늘 느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와는 거리를 멀게 한다고 해도 하루종일 나의 손과 눈을 사로잡는 것 중 하나가 스마트 폰이니 아무래도 예전보다 더 많이 목디스크 증상에 고통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어떠한 초기증상들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어떻게 대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지에 대해 안내를 해 드리고 보다 건강한 나의 목과 어깨의 건강을 위해서 좋은 팁을 드려볼까 합니다. 

 

 

흔히들 목에 디스크 증상이 있다고 한다며 목과 허리가 가장 큰 충격을 받고 고통을 호소할 것이라고 생각을 하실 수 있겠지만, 가장 먼저 통증으로 신호를 보내오는 곳은 어깨나 팔 그리고 손가락이라고 합니다. 경추에 있는 신경들이 압박이 되기 시작하면서 그 부위들이 감각이 무뎌지거나 저릿한 느낌이 들 수 있는데, 

 

가장 흔하게 이야기 하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손끝이 찌릿찌릿하듯이 신호가 온다는 것 입니다. 또한 목디스크 증상 중 어깨 통증은 처음에는 오십견이나 어깨 자체의 질환들로 오인할 수 있는데 움직임이 있을 때에 아픈것과는 별개이기도 합니다. 통증이 올 때 머리에 뒷편으로 팔과 손을 지긋히 누르는 동작을 하면 잠시나마 통증이 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유를 알 수 없는 만성 편두통이나 어지러움증을 호소한다면 이 역시 증상 중 하나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귀에서 들려오는 이명, 잘 내려가지 않는 소화, 수면의 불규칙, 이러한 것들이 종합적으로 올 때 느끼는 우울감등이 바로 디스크를 알리는 신호이기도 한 것이니 반드시 나의 신호들의 원인을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목에 이상이 오면 가장 먼저 힘을 잃는 곳 중 하나가 바로 팔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에 저림증상은 물론 사용하는 데에 있어 힘을 잃기도 하는데, 찌릿한 느낌이 계속적으로 와서 물건을 집거나 팔로 힘을 지탱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지시면 내원을 통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목디스크 증상이 일어나는 원인으로는 노화로 인해서 근력이 퇴화 해 신경을 압박해서 일어나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에게 많이 보이기도 했지만, 요즘은 생활습관이 안좋아지면서 어린 학생들부터 청년층까지 다양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거북목처럼 앞으로 빼고 있는 자세들을 특히나 좋지 않으며 앉아서 오랫동안 모니터를 보는 습관들도 디스크를 빠르게 진행시키는 행동들 중 하나입니다. 또 나의 몸에 맞지않는 높거나 낮은 침구를 사용하고 장시간 눈의 피로를 느끼게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으니 당장 안하는 것에는 불편함이 있겠지만,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개선을 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후에 큰 통증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업무나 학업 중에도 1시간에 10분정도의 시간을 내어서 스트레칭을 통해서 뭉치고 경직된 근육들을 이완시켜주고 매일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근력을 단단히 하는 것도 좋은 팁 중 하나가 될 것 입니다. 하지만, 현재 오는 통증이 너무 고통스럽고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서 정확한 진단 받아보는게 어떠실까요?

 

 

이상 목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