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효능 알아봅시다

너무 건조해서 웬만한 보습크림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바세린이 효과가 좋을 있는데요.
거기에다가 건조한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말고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만한 방법도 정말 많습니다그러나 피부 주름 개선 등을 이유로 얼굴에 바르거나 피부에 장기간 넓은 부위에 사용하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다음은 바세린 효능입니다.

 

 

 

 

[건조한 피부]

거칠고 건조해진 손에 일반 핸드크림과 바세린을 혼합해서 발라주면 피부 보습력이 한결 올라갑니다. 뒤꿈치는 계절과 상관없이 건조한 피부 넘버원이지요. 갈라진 뒷꿈치에 바세린을 바르고 양말을 신은 자고 일어나면 다음 부드럽고 매끈한 발을 있습니다. 바세린 제형은 많이들 사용하는 후시딘, 마데카솔 연고들 보다 꾸덕하고 점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뻑뻑하게 발린다 싶지만 손바닥에 소량 덜어서 비벼주면 따뜻한 체온에 의해 부드럽게 녹으면서 펴바르기 쉬워진다고 해요.

 

[각질]

바세린과 흑설탕을 1:1 정도로섞어서 각질이 일어난 입술에 바르면 좋습니다. 그리고 살살 문질러주면 각질이 밀려나가면서 매끈한 입술이 됩니다.

 

[큐티클]

손발톱 큐티클 제거 시에도 바세린을 바른 후에 큐티클을 제거하면 그냥 제거할 때보다 훨씬 수월하게 제거할 있습니다.

 

[헤어 에센스]

평소 헤어펌이나 염색, 드라이를 자주 하여 머리카락이 상해있다면 바세린을 상한 헤어 부위에 발라줍니다. 떠있는 머리카락이나 지저분한 잔머리가 신경쓰인다면 바세린을 묻힌 얇은 빗으로 부위를 살살 쓸어주면 됩니다.


[
광택제]

적은 돈으로 빠른 시간내에 광택을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발이나 지갑, 가죽 가방 등에 바세린을 바르면 표면의 광택과 질감이 좋아진다고 해요.

 

[이염방지]

얼굴 피부에 염색약이 묻거나 손톱 주변에 메니큐어가 지저분하게 묻는 것이 싫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세린을 미리 펴발라두면 좋습니다.

[향기 지속력]

좋아하는 비싼 향수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그냥 향수만 뿌렸을 때보다 바세린을 바른 위에 뿌린 향수 향기가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속눈썹]

인형 눈썹처럼 말려올라간 속눈썹을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면봉에 바세린을 묻혀서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바세린을 살살 발라주면 됩니다. 

 

 

 

 

[ 제거]

머리카락에 껌이 달라붙어서 곤란했던 경험이 다들 있을텐데요. 이도저도 안되면 껌이 붙어있는 머리카락을 잘라내기도 합니다. 이런경우 바세린을 바르고 빗으로 빗어주면 껌을 손쉽게 떼어낼 있습니다.

바세린은 저렴한 가격에 활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한개쯤 집에 구비해두고 사용하면 좋은데요. 하지만 피부에 직접 사용할 때에는 조심할 부분이 있다고 해요.

 

다음은 바세린 주의사항입니다.

꾸덕꾸덕한 제형에 워낙 기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성피부, 여드름 피부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하면 모공을 막아서 피지 분비를 방해하면 염증성 여드름, 피부 트러블이 올라올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바세린 발암물질 이슈가 적이 있습니다. 바세린 성분은 석유 정제과정에서 나오는 페트롤라툼 100% 이루어져있다고 해요. 그런데 정제 과정에서 발암물질이 될만한 것들이 완벽히 제거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 바세린 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건강한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용 효능 알아봅시다  (1) 2021.06.22
강낭콩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1
혈압이 높을때 증상 알아보자  (0) 2019.11.25
루이보스차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1.23
마 효능 알아보기  (0) 2019.11.1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