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해결방법 정보


변비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너무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들 중 하나이기 때문에 변비에 걸려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해결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아주 무서운 질병이므로 자신의 배변습관에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해결을 위해 서둘러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변비라고 하면 일주일에 화장실 가는 횟수가 3회 미만인 경우를 말하는데요. 변비해결방법 알아두고 실천해준다면 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배변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나 유산균을 섭취하는 방법은 변비로 고생하는 많은 분들이 시도해보셨을 텐데요. 혹시 유산균을 섭취했을 때 변비해결방법으로 도움이 되셨나요? 



체질에 따라서는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도 분명 있겠지만 유산균의 경우에는 장건강을 유지하고 챙기기 위해 먹는 것이지 심해지는 변비를 해결하는데는 다소 한계가 있습니다.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식이섬유를 섭취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데요. 이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이기 보다는 일시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심해지는 경우도 있어 권장하지 않습니다. 



계란 흰자를 먹으면 변비에 걸리지 않는다는 말도 있는데 이 방법 역시 일시적인 효과는 나타날 수 있지만 장기간 저열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만성변비, 탈모, 생리불순으로 더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어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변비해결방법 어떤게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새싹보리분말은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식품으로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식물성이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은 콜레스테롤수치 정상화, 내장지방 빼기, 다이어트 효과, 혈관 청소, 만성 염증 완화, 면역력 높이기, 만성피로 탁월 등등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한꺼번에 많은 양을 과다 섭취한다면 복통이나 설사, 메스꺼움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 섭취량인 10g씩만 매일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을 물에 타서 마시거나 쉐이크, 요거트와 함께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해주셔도 좋겠죠?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푸룬인데요. 이는 생자두를 건조한 것으로 외관상 모양이 포도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식감이 좀 더 쫄깃하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푸룬은 예로부터 건강하게 장수한 마을 사람들이 꾸준히 먹어온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건강식품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바나나에 있는 식이섬유의 4배, 사과의 철분보다 4배나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장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바나나도 변비해결방법 음식 중 하나로 꼽히는데 이때는 그냥 바나나가 아니라 껍질이 많이 시컴시컴해질정도로 완전히 숙성된 바나나 입니다. 그런데 푸룬은 이런 바나나보다 무려 4배나 높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더욱 주목되고 있는 것이죠.



푸룬의 이사틴 성분은 식이섬유가 매우 많아 장건강에 좋고 변비 때문에 화장실에 자주 못가거나 가더라도 시원하게 해결하지 못하고 오래 앉아 있거나 장이 좋지 않은 등의 사람들이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숙변을 제거하고 만성변비를 해결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비타민 함량도 많기 때문에 안구가 건조하거나 야맹증 등 평소 눈 관련 질환을 앓고 있다면 이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안구 건강에도 좋은 역할을 해줍니다.


무엇보다 우리 몸의 체질 자체를 좋게 바꿔줄 수 있다는 것이 푸룬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칼슘을 통해 우리의 몸이 산성화되지 않도록 보호해주고 몸의 알칼리 성분과도 적절한 밸런스를 맞춰 산성 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 함량이 높아 특히 여성에게는 더욱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여성분들 생리기간이나 임산부 간식으로 푸룬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좋겠죠?


변비약은 쉽고 편하게 먹을 수 있고 빠른 효과를 가져다주는 장점이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증상만 해결해줄 뿐 근본적인 원인까지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또 약을 계속해서 복용하는 것은 몸에 내성이 생겨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약효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서 소개해드린 변비해결방법을 참고하셔서 평소 변비에 좋은 과일이나 음식으로 일시적인 해결만 생각하기 보다는 체질 개선에 더욱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또 변비에 아무리 좋은 약이나 음식을 먹더라도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면

또 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의 식습관이나 생활패턴을 살펴보고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본인이 어떤 날에는 잠을 일찍 자고 어떤 날은 늦게 자고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몸의 리듬이 깨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장운동이 억제되어 변비에 걸리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는 수면 패턴을 규칙적으로 바로 잡는 것이 우선이겠죠?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함께 과도한 스트레스도 변비를 유발시키는 원인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심리적으로 긴장된 상태가 유지되면 장운동을 혼란시키게 되어 변비를 불러오게 됩니다. 또한 운동 부족이나 생리 전 증후군 역시 장운동을 둔하게 만드니 무리되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실천해준다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변비가 찾아오는 것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으니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해주시고 평소 깨끗한 장환경을 만드는 데에도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충나무껍질 효능 이야기  (0) 2019.11.01
우슬 먹는법 알아보기  (0) 2019.10.31
엽산 효능 이야기  (0) 2019.10.31
우슬뿌리 효능 이야기  (0) 2019.10.31
치자 효능 이야기  (0) 2019.10.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