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아봅시다

이제 진짜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오려고하나봐요. 구름도 높고 밤에는 제법 시원한 바람까지 불고 말이에요. 언제 또 여름이 다 지나갔는지 시간 참 빠르네요. 이쯤에서 다시한번 상기시키는 것이 있죠! 여름철 가장 크게 떠오르는 이슈사항은 무엇일까요? 바로 다이어트 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봤을 사항이죠?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하나? 운동만 한다고 살이 빠질까? 최근에는 다이어트 관련 제품들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요.

 

 

거기에다가 가르시니아가 함류된 제품들이 많이 나오며, 탄수화물 억제제나 지방을 불태워주는 보조제들이 다양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과연 보조제가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보조제는 말그대로 보조를 해주는 역할이기에 보조제만을 믿고 다이어트를 하면 안될듯합니다. 다이어트도 건강하게 해야지 흔히 말하는 요요 현상이 없습니다. 인위적인 약으로 무리하게 살을 빼게 된다면 다시 원상복구 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조제 보다도 건강에도 좋은 식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소개해드릴려고 하는 것은 우리나라와 가까운 중국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차 입니다. 중국현지에서도 유명한 보이차 부작용 및 효능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기에다가 오래 묵을수록 약효가 더욱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오래된 제품일 수록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래는 중국의 오래된 행정 소재지 명칭으로 지어졌으며, 중국 남부지역의 소수민족들이 가장 먼저 만들어 알려졌습니다. 

 

제다 방법에 따라 그게 생차와 숙차로 나뉘어 집니다. 구분의 기준은 차를 완성할 당시에 발효가 됬느냐, 안됬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발효되지 않은 생차는 맛이 떫을 뿐더러 향이나 약효가 낮아 우리가 아는 것과는 전혀 딴판입니다. 떄문에 사람들이 숙차를 많이 찾게 된것입니다. 이제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정말 많은 효과들이 있지만 가장중요한 부분만 체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바로 체중감량에 영향을 미치는 탄닌 성분이 포함되어있어 중성지방을 분해할 수 있도록 활성화 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간혹 보조제에 탄닌 성분이 포함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차에서 떫은 맛이 나는 부분이 바로 이 성분이기때문에 떫은 맛 나는 차는 성분을 한번 확인 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기름진 육식 위주이기에 이를 잡아주기에 더욱 탁월해 보입니다. 한 TV프로그램에서 되지비계 기름을 녹이는 실험을 보여줬었는데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처럼 우리 몸에서도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해주기에 다이어트에 더욱이 도움이 됩니다. 

 

2. 항암작용 다이어트로 유명해지긴 하였지만 항암작용도 있다는 뉴스가 보도되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떄문에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3. 피부관리 및 노화방지 대부분의 차들의 장점이죠! 피부 관리에 탁월할 뿐만아니라 노화방지까지 도와줍니다. 폴리페놀 및 카테킨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파괴를 막아 노화 방지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숙취해소 아직까지도 회식문화로는 음주가 자리잡고 있음으로써 숙취해소는 정말 큰 문제입니다. 과도한 음주로 인한 체내에 있는 알코올 성분을 이뇨작용을 통하여 배출 시켜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숙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날 여유롭게 한잔 드시면 좋습니다. 

 

5. 변비예방 장시간 사무실에 근무하거나 장 활동이 순조롭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고민거리죠. 풍부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변을 빠르게 배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를 겪으시는 분들에게 탁월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효과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확인 한것 처럼 효과가 좋은 부분도 있지만 안좋은 효과도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체중감량에 탁월한 탄닌 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철분이 부족하신 분이거나, 철분제를 복용하시는 분이라면 같이 안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변비에도 좋으나, 과다복용을 할때에는 설사와 복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으니 자기 체질에 맞게 조금씩 양을 맞춰서 늘려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보이차 부작용 및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효과와 부작용은 꼭 참고하시어 체질에 맞게 복용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최근에는 뉴스에도 나오며 각종 TV프로그램, 홈쇼핑에도 소개가 되어 유통이 유용한듯 합니다. 거기에다가나 다이어트에 탁월환 효과를 보유하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중국여행을 다녀오면서 기념품으로 사오기도 합니다. 효과가 좋은 만큼 사람들도 이제 알아보기 시작한것이지요. 마지막으로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차를 복용하기 전에는 심신을 안정시키도록 합니다. 

2. 따뜻한 물에 3분-5분가량 우려냅니다. 

3. 가볍게 한잔 합니다. 정말 어려울것 하나 없이 간단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제 곧 겨울이 다가오고 올해 마무리를 해야합니다. 올해가 끝나간다는 생각에 조바심이 날 수도있지만 그럴 때 일수록 안정을 되찾아 올해 목표한 바를 최종적으로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보이차 부작용 및 효능에 관하여 잘 숙지하시어 꼭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트밀 효능 알아보기  (0) 2021.08.02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알아보기  (0) 2021.08.02
벌화분의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7.07
방아쇠 수지 증후군 알아보기  (0) 2021.07.07
마테차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7.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