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보관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의외로 복숭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과일 중에서도 당도 높기로 소문난 과일이잖아요. 그래서 복숭아 보관방법도 까다롭기로 유명해요. 여름철 쉽게 물러터질 뿐만 아니라, 당도가 높아 벌레도 많이 꼬이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당도 높은 소문난 복숭아를 제대로 보관하려면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오랫동안 맛있고 제대로 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전에 맛있는 복숭아가 많이 나는 제철 시기는 언제일까요? 궁금한 사항을 알려드릴게요.





1. 제철 시기

흔히 여름철 과일이라고 불리는 복숭아는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7월 말에서 9월 초까지 수확된다고 합니다. 보통 여름을 함께 보내는 과일 중 하나이죠. 여름철 냉장고에 보관 후 새콤달콤하면서 시원한 복숭아를 느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또 복숭아에도 종류와 무른 정도가 다양해서 흔히 딱딱한 복숭아파vs물렁한 복숭아파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복숭아의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2. 복숭아의 종류

복숭아의 종류에는 수확 시기마다 색깔이나 속이 다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 종류에는 속이 흰색이며 물렁한 것이 큰 특징이며 수분함량이 많은 백도, 속이 노랗고 단단한 것이 특징이며 향이 진한 노란빛을 띄고 있는 황도, 진홍색의 색깔로 황색의 단단한 과육과 씨 주위엔 붉은 색을 띠며 7월에 수확되는 천도복숭아, 요즘 갑자기 떠오르고 있으며 유럽에서 흔히 재배되는 수입과일로 도넛과일이라 

불리는 납작복숭아 등 종류가 엄청 많아요. 



이렇게 달고 수분 가득한 복숭아를 맛있게 드시려면 아무래도 보관방법이 중요하죠. 어떻게 보관하면 복숭아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을까요?



3.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같은 경우 냉장고가 아닌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당도가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이렇게 보관하는 것이 쉽진 않죠. 여름철에는 장마철이 많잖아요. 


복숭아의 경우 여름철에만 볼 수 있는 과일이다 보니 장마철에 구입할 경우 오래 보관할 수 없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보관방법을 잘 아신 후 잘 해놓으면 오래두고 먹을 수 있어요. 지금부터 복숭아 보관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준비물이 있습니다. 신문지나 키친타월, 그리고 비닐팩입니다. 


이 방법은 신문지 혹은 키친타월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신문지와 키친타월은 구하기 쉬운 준비물이라 편리하답니다. 그다음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를 준비하시면 되는데 복숭아를 한 번 두를 수 있도록 여유 있게 준비해주세요. 이후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를 깔고 복숭아 한 개씩 공간이 없도록 감싸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잘 포장된 복숭아를 비닐팩에 한 개씩 넣어준 후 묶어줍니다. 





묶은 후 냉장고에 보관하여 주시면 오랫동안 싱싱한 복숭아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신선한 과일을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보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4. 밀폐 보관하는 이유

위와 같이 키친타월이나 신문지로 꽁꽁 싸맨 이유는 바로 수분 유지 때문입니다. 

복숭아의 경우 수분이 많은 과일이다 보니 실온에 놔두었을 때 공기와 만나 수분을 뺏어가기 마련이죠. 그리고 과육이 물렁하다 보니 조금만 상처가 나거나 만지기만 해도 멍이 쉽게 드는 과일입니다. 


더불어 모든 과일이 그렇듯이 서로 맞대어 있을 경우엔 물러지기 십상이며 수준이 생겨 부패되는 시간이 빨라지게 됩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꼭 밀폐 보관을 해주어야 싱싱한 복숭아를 오랫동안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냉장보관했던 복숭아를 드실 때엔 실온에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 밖에 놔드신 후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러면 당도가 높아져 더 맛있는 복숭아를 드실 수 있어요. 이렇게 많이 드시는 복숭아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알고 드시는 게 더 좋잖아요.



5. 복숭아의 효능

복숭아의 효능은 먼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에는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각종 유기산이 몸에 피로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요. 그중 아스파르트산이라는 물질이 피로회복을 돕는 성질인데 다른 과일보다 엄청 높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멜라닌색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인 타이로시나아제의 생성을 억제시켜 피부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고당도임에도 불구하고 100g당 34cal로써 저칼로리에 해당됩니다.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숭아 내 칼륨 성분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붓기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진 복숭아를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연 복숭아를 구매할 시 어떤 것을 보고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6. 복숭아 고를 시 팁

과일을 고를 땐 보통 만져보고 사시는 경우가 많잖아요. 복숭아도 똑같아요. 만져봤을 때 복숭아의 털이 고르게 느껴지는 것을 고르셔야 해요. 그리고 냄새를 맡아봤을 경우 향이 깊게 나는 것이 맛있는 복숭아입니다. 모든 과일이 그렇듯 상처가 있거나 흠이 있는 것을 부패하기 쉬우니 잘 보고 고르시길 바랍니다. 예쁜 복숭아를 골라야 오랫동안 복숭아 보관방법을 아신 후에도 맛있게 드실 수 있잖아요. 팁이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1234567891011121314

이렇게 복숭아 보관방법, 효능 등에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여름철 맛있는 복숭아를 오랫동안 즐기시기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피린 부작용 정보  (0) 2019.10.17
개복숭아효소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0.17
느타리버섯 효능 정보  (0) 2019.10.12
공진단 효능 이야기  (0) 2019.10.12
표고버섯 효능 알아보자  (0) 2019.10.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