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많은음식 알아보자

비타민D 관련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에서 유방암, 대장암 같은 심각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상당히 많은 양의 비타민D의 섭취가 필요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D는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비타민D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다음은 비타민D가 부족할때 보이는 증상입니다.



-우울증

우울증이 비타민 D 부족과 연관이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아직 그 이유가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비타민 D가 같은 뇌 부위에 작용을 하고 세로토닌과 같은 기분 및 관련된 호르몬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땀이 많이난다

갓난아기에게 비타민 D 결핍증이 있다면 알아내기가 힘듭니다. 그러나 한 가지 뚜렷한 증상이 있다면 이마에 땀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해당증상은 성인에게도 적용될 수 있고, 일상적인 활동을 할 때나 체온이 37도 정도일 때 적당한 기온의 환경에서 땀이 너무 과도하게 나면 비타민D 관련된 테스트를 받아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무기력증

근력은 몸속 철분 수치와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비타민 D가 부족하게되면 수면을 충분히 취해도 심한 피로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비타민 D를 적절하게 섭취하게되면 젊은이나 노인이나 근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팀에 의하면, 비타민 D 보충제와 근육 양 증가와 연관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60대의 노인에게서 근육 양이 20% 덜 감소한다는 연구도 있다고 하네요.



-뼈가 약해짐

약 30세 때부터 뼈의 양이 더 이상 늘어나지 않습니다. 여기에 비타민 D가 부족하면 뼈 손실이 가속화되고 골다공증 증상을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비타민 보강법은 구루병과 같은 비타민 결핍으로 인해 질환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러나 식사만으로는 비타민D 요구량을 채울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햇볕 쬐기와 보충제 섭취 등의 방법이 병행돼야 합니다.



-만성 질환

골연화증이 있으면 뼈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다. 관절염, 섬유근육통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비타민D가 충분치 못한 경우가 많은데 비타민D가 부족하면 관절, 근육에도 통증을 발생킵니다,

 




다음은 비타민D가 많은 음식입니다.



-연어

요즘 연어는 인기가 많습니다. 시장과 대형마트에서 구입하기 어렵지않고 조리방법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연어에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지방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주로 샐러드를 만들어 채소와 먹는 방법이 권장되구요.



 -버섯

버섯 중에서도 표고버섯에는 에르고스테롤(ergosterol)이 들어있습니다. 자외선을 쪼이면 비타민 D의 생성이 증가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말린 표고버섯이 자외선을 쬐면 에르고스테롤에서 비타민 D가 생성됩니다. 그러므로 생 표고버섯보다 비타민 D가 풍부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참치

지방이 낮고 수분이 적기때문에 횟감으로 애용됩니다. 통조림이나 냉동식품으로 이용됩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비만인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DHA, EPA가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그래서 동맥경화 등 혈관계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상 비타민D 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건강관리는 철저히 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중에서 비타민D가 부족하지 않게 잘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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