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정보


요즘 네일아트에 관심 많으신 분들 많으실 꺼예요. 그만큼 손톱관리가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한 손을 보면 사람의 이미지도 바뀔 수 있고 예쁜 손을 보면서 본인 스스로의 만족감 또한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손에서 중요한 손톱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태어날 때부터도 네일이 약한 분들도 있겠지만 손을 자주 사용하는 직업을 갖었다면 자르지 않았는데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 인해 물어뜯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부러지거나 찢어지는 경우들이 생기는데 오늘은 이렇게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를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가장 쉬운 이유로는 물리적인 충격이 가해져 손톱이 부러지는 경우겠죠.

손은 다른 곳가 접촉이 많은 곳입니다. 다 드러나있기도 하고 일을 할때도 사용을 안할 수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크고작은 접촉으로 마찰이 생겨 자극을 일으키게 되면 통증도 유발할 수 있고 손 위에 멍이나 상처가 생겨 시각적으로 볼 때 좋지 않을 뿐 아니라 통증으로 인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럴땐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게 빠르게 치유될 수 있는 방법이 될 꺼라 생각됩니다.



우리 몸의 영양소가 부족한 것도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미네랄이나 비타민 ,단백질등이 결핍되면 피부 뿐 아니라   손 역시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뼈 건강에 좋은 영양소는 손에도 분명 작용을 합니다.


이럴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식사를 잘 챙겨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식습관은 어떠한지 생활습관은 어땠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생활로 인한 경우도 있으니 영양은 잘 챙기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손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갑상선이 이상이 생겨 대사장애가 있는 경에도 잘 부러지게 된다고 하는데 작은 충격에도 깨질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각 보다 많은 부분이 손에서 드러날 수 있으니 좀 더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겠죠.


서두에서 설명드렸던 네일아트가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포함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일반적인 메니큐어를 바르는 네일보다 오래가는 젤 네일을 선호하는데 갈아내고 열을 가하고 바르기도 하면서 네일에 작고 큰 충격을 전달하게 됩니다.





잦은 네일아트는 손의 환풍이 되지않아 곰팡이 균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받고 난 후 네일아트를 강제로 뜯어내는 경우에는 더 쉽게 손상 되게됩니다. 리무버도 사용을 자주하면 표면의 수분과 지방을 뺏기게 되어 잘 부러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시각 적으로 예쁜 건 좋지만 한번 한 후 2-3주가량은 충분한 휴식을 통해 

손톱건강을 챙기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쉴 때는 강화제나 영양제를 사용해 손을 케어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건조함 부분도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대부분의 사무실이나 집안이 건조한 데 이 뿐아니라 집안일을 자주하는 경우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설거지처럼 물을 사용하는 경우 세제가 필요한 성분까지 모두 제거되 손 끝까지 거칠어지게 할 수 있고 손톱힘이 없고 약해 질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설거지 할 땐 고무장갑을 사용하시 길 바라며, 평소에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가습기를 트는 등 주변환경을 변화시키거나 핸드크림이나 오일등으로

관리를 해주 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과 손톱사이의 살들이 들러 붙지 않게 약간 바디를 어느정도 기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너무 길면 부러 질 수 있으니 적정한 길이를 유지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이미 갈라지거나 깨진 네일은 관리도 중요합니다. 손톱깨짐이 나타나게 되면 남아있는 부분의 파편이 손을 아프게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 부분을 계속 자극할 경우 세균으로 인하여  염증발생이 되거나 깨진 부분이 늘어나는 등의 2차 문제도 발생 될 수 있게 됩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하여 손의 모양대로둥 글게 잘라낸 후 손 관리 스틱으로 갈아내어 더 이상 깨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자주 손이 갈라진다면 네일도 노화와 관련된 부분이니 말씀드렸듯 영양소를 잘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고기와 콩,계란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나 우유등의 유제품 류의 음식들도 손 건강의 좋은 영양소 입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니 적절히 잘 섭취하도록 챙겨먹도록 노력하는게 어렵진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으로 부러지는 부분은 많을 것입니다. 갈라지는 것 외에도 혹시라도 손,발톱에 검은 색의 새로 줄이 생겼다면 손에서 보내는 위험 신호 입니다. 그냥 스쳐지나가지 마시고 이 부분이 위험한 질환이 될 수 있으니  피부과에 꼭 가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흑색종이라는 피부암의 한 종류로 치료가 늦어지면

다른 부위로 전이될 수 있으니 빠른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암이 아니더라도 이런 부분이 발견 되면 건강 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에 보이는 반달모양도 역시나 손에서 보내는 건강 신호 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 있는 건 아니지만 흰 반달 무늬가 있는 것이 건강하다는 신호입니다. 조반월이라는 반달은 작아지기도 하고 커지기도 하는데 평소보다 많이 작아지면 몸이 좋지 않다는걸 의미하고 많이 커졌다면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다합니다. 정해지거나 보이는데로 믿을 수 있는 건 아니니 확인해 보셔서 조취를 취하는게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를 살펴보았는데요. 우리의 몸 신체 어느 한 부분의 건강만 챙길 수는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균형 있는 식습관과 영양관리로 건강관리를 꼭 해주어야 합니다. 쌀쌀해지는 날씨 손톱 뿐 아니라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릴오일 효능 정보  (0) 2019.10.05
둥굴레차 효능 이야기  (0) 2019.10.05
황칠나무 효능 대해서  (0) 2019.10.05
매실 효능 대해서  (0) 2019.10.04
구연산 효능 알아보기  (0) 2019.10.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