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변제거방법 정보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쌀쌀한 가을이 시작되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은 식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여자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을 무작정 따라하다가 변비에 걸려 고생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몸에 해가 될 수 있으며 체중 감량을 위해 급격하게 줄인 식사량 때문에 영향불균형을 초래하여 건강이 안좋아지거나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다시 원래의 식사량으로 돌아가게 되면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건강을 위해서라도 인터넷에 떠도는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변을 시원하게 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심각한 악취와 함께 검거나 어두운 녹색을 띄는 숙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상태가 지속될 경우  체내에 독소가 쌓이고 만성변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스트레스가 더해지면서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규칙적인 식습관과 더불어 변비에 도움되는 음식도 같이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변활동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말 못한 고통으로 일상생활에까지 불편을 겪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변비약을 복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식습관 개선을 통해 숙변을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변비 해결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숙변제거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수분섭취

먼저 숙변제거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바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우리 몸 속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장 속의 변도 수분부족으로 딱딱하게 굳으면서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변비에 걸릴 수 있습니다.


몸 속에 수분량이 조금만 바뀌어도 대변의 딱딱함은 완화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커피나 맥주로 대신하는 분들도 계실 수가 있는데, 이런 방법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피해주시고 신선한 채소나 과일로 수분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이섬유소 섭취

식이섬유소는 소화효소에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변의 부피를 늘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대장 내의 불필요한 찌꺼기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그만큼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하루 권장되는 식이섬유소 섭취량은 20~25g 정도인데, 이는 귀리 85g이나 바나나 8개, 양배추 8장에 함유되어 있는 정도의 양과 비슷한 정도이니 섭취 시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3. 복부마사지

숙변이 제거되기도 하지만 심하거나 오래된 변비라면 장 마사지와 찜질을 해주시는 방법도 추천드릴게요. 수면을 취하기 전에 복부를 가볍게 마사지 해주는 것도

숙변제거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찜질팩으로 복부에 적당한 자극을 주면 장이 자극되면서 활성화되어 숙변제거에 효과가 있고 배변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편안한 자세로 누운 상태에서 시계 방향으로 배를 눌러주면 되는데, 이 때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가 있다면 그 부위를 좀 더 부드럽고 세심하게 마사지 해주시면 좋습니다.



4. 적당한 운동

활동량이 줄면 장의 연동운동 역시 그 기능이 저하되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되면 변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장 속에 오래 머물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 규칙적인 움직임 및 운동을 생활화 해주어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유지하면서 숙변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 보다는 하루에 30분 정도 이상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 스트레칭 등으로 꾸준하게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배변습관 고치기

만성변비로 하루하루 고통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 중에서는 배변신호가 와도 바로 화장실에 가지 않고 참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습관은 좋지 않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배변신호가 느껴지면 곧장 화장실로 가주시고 볼일을 보면서 스마트폰이나 신문을 보는 행동도 되도록이면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최대한 볼일을 보는데에 집중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유산균 섭취

유산균의 효과는 무척이나 다양한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효과만 해도 다이어트,면역력 증가, 장 건강 유지 등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유산균 섭취는 장내에 존재하고 있는 유해균을 억제시키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역할을 하여 장건강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장이 튼튼해지면 배변활동 또한

원만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여 숙변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유산균 섭취까지 해서 다양한 숙변제거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추가로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소개해드리면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 비타민U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변의 양을 늘려주고 숙변이 몸 밖으로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제되지 않은 잡곡으로 만든 잡곡밥에는 변비 해소에 효과적인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평소 흰 쌀밥 보다는 잡곡을 섞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012345678


사과 껍질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변을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과를 섭취할 때는 껍질을 

깨끗하게 닦아준 후 껍질째 드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마와 우리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알긴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다시마도 숙변제거방법으로 뛰어난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추천드립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고르는법 알아보기  (0) 2019.10.09
함초 효능 정보  (0) 2019.10.09
맥주효모의 효능 뭘까요  (0) 2019.10.09
로얄제리 효능 정보  (0) 2019.10.09
글루코사민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0.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