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알아보기 (대학생도?)

반갑습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발급하기 쉬운곳 알아보려고 해요.

 

 

학생신분에서 직장인이 되었을때, 첫 월급을 받고 돈을 쓰기 시작합니다. 이때 해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신용카드 발급인데요.

신용카드 발급 조건이 라는 것이 있어서 누구나 다 발급을 해주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

신용카드 별거 없을 것 같은데요, 고작 카드인데 왜 발급이 어려울까요?

다음은 발급 조건입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상

-만 20세 이상

-개인소득증명
-월 소득 50만원 이상, 3개월 이상 소득증빙


현 잔고 100만원 이상,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의 경우,사대 보험가입자, 직장 유선로 재직확인 가능한 경우,  지역건강 보험료 3만원 이상 납부한 경우, 은행 잔고 기준 6개월동안 600만원 이상, 각종 보험 6개월 이상 15만원 이상 납부한 경우, 유지하고 있는 보험 해지환급금이 600만원 이상인 경우

 

까다로운 이유는 무엇때문일까요? 당연히 카드를 쓰고 다음달에 결제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현금이 없는 대신 신용카드로 먼저 쓰고 다음달에 결제대금을 갚는 형식인 것으로 신용카드 발급은 신용대출심사라고 볼 수도 있겠는데요. 신용카드 발급을 요청하게 되면 신청자의 개인정보를 밑바탕으로 위 사항 중에 위배되는 것이 있는지 조회를 해야되죠.

심사기준을 통과하게 되면 발급요청 한 사람이 신용카드를 써도 결제대금을 잘 갚겠구나 판단하고 신용카드 발급을 해주게 됩니다.

 

위에 나와있는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해당이 된다 할지라도 발급이 안되는 분들이 존재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제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결제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신용등급이 8등급 이하인 분
-연체가 있을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면서 리볼빙을 쓰는 분들이 있는데요, 한두번 쓰고 바로 갚아버린 뒤에 쓰지 않는다면 괜찮지만 이 늪에 빠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로 급할 적에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받게 된다면 신용카드 발급 제한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리볼빙 결제 등은 피하시는 것이 신용관리에 좋습니다. 부모님과 같이 사는 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신용등급 혹은 신용점수의 중요성을 모를 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쉬운  

신용카드 발급 쉬운 곳이 있을까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용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발급이 안됩니다.

대신 신용에 문제가 없는 분들에 한해서는 은행 평균잔고나 보험료 납부 등의 방법을 통해서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죠.

– 은행 평균 잔고를 통해 발급해주는 

 

다음은 은행잔고로 발급가능한 곳 입니다.

 

하나카드 - 30만원 3개월 이상 

KB카드 - 60만원 6개월 이상

신한카드 - 80만원 3개월 이상

우리카드 - 300만원 6개월 이상

NH카드 - 600만원 6개월 이상

SC카드 - 600만원 6개월 이상

 

성인이라면 통장을 어렵지 않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주로 몫돈을 만들 적에 계획적인 소비를 통해 돈을 모으게 됩니다.

이때 남아있는 은행 평균 잔고를 보고 신용카드를 발급해주는 곳들이 있죠.

 

다음은  보험료 납부를 통해 발급해주는 곳입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본인이 경제활동을 하면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부모님이 대신 보험을 내주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KB카드 - KB손해보험 6개월 이상 가입(타보험의 경우 월 15만원 이상)

삼성카드 - 월 6만원 이상 보험료 납입, 총 납부된 금액이 90만원 이상

신한카드 - 6개월이상 월 15만원 이상 보험료 납입

 

신용카드를 잘 활용한다면 다행이지만 할부의 늪이나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등을 자주 이용하시게 된다면 힘들겠죠?

신용카드를 잘 쓰는 팁 중 하나로 할부 결제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결제비용을 대략적으로 파악을 해서 통장에  다음달 결제비용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좋구요.

 

 

이상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잔대 효능 무엇일지요  (0) 2022.01.24
노시보 효과, 플라시보 효과 알아봅시다  (0) 2021.06.21
자동차 세금표 배기량 확인하자  (0) 2020.04.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