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알아보자


영양의 보고를 알려진 열대과일 중 하나인 아보카도는 아직도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대수명이 연장하면서 자연히 우리가 매일 같이 먹고 있는 음식을 활용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이런 열기와 비례하게 이 열대과일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기간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정보프로그램을 통해 효능에 대해 소개가 되면서 이제서야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노화 방지와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슈퍼푸드보다 월등히 높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아보카도오일 먹는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멕시코가 원사지인 이 과일은 비타민과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현재는 퓨전 음식의 열풍으로 인해 요리 시 장식용으로 활용을 하기도 하며 소스의 재료로도 많이 활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게다가 숲속의 버터란 별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영양소 덩어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를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는 이 과일이 가지고 있는 높은 영양가 때문에 일반식으로도 애용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영양소 부분에 있어서 월등하다는 평을 듣고 있어서인지 기네스북에도 기록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이처럼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들어 있어서 먹지 않는 사람이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과일에는 22가지 비타민과 11가지 미네랄 외에 18가지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으며, 이 외에도 무수히 많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이것을 먹는 것은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일 자체를 음식에 활용해서 먹어도 좋지만 요즘은 기름으로도 먹을 수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생으로 먹을 경우 잘 익은 과육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후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샐러드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퓨전 요리에도 활용하면 보다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과일 자체가 아닌 기름에 대한 효능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아보카도오일 먹는 방법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일 자체가 아닌 왜 기름으로 먹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름으로 먹어야 하는 이유는 명백합니다. 바로 이 과일이 가지고 있는 제일 중요한

성분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과육 내에 포함되어 있는 중요 성분이 단일 불포화지방산입니다. 그런데 이 성분을 기름이 아닌 생으로 먹게 될 경우 100g을 먹어야 기름 한 숟가락을 먹는 것과 동일한 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으로 먹는 것보다 기름으로 먹을 때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과육으로 먹을 때보다 기름을 한 숟가락 크게 먹었을 때 동일한 양의 영양소들도 쉽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이 과일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는 전세계에서 생산되고 있는 과일 중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셀럽들이 자신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 선택하는 식품인데요. 선진국에서 열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과 달리 국내에서의 반응은 아직 미흡한 수준입니다.


과일 하나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효능 또한 높다는 것을 뜻합니다. 주요 효능들을 살펴보면 오메가9 올레산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은 물론  인슐린과 공복 혈당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아보카도오일 먹는 방법을 활용하면 당뇨병 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당노병에 의한 합병증 유발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언론을 통해서 제일 먼저 소개된 효능으로 소화 촉진을 꼽을 수 있는데요.


매일 같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현대인들 중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있어서 소화촉진은 중요한 부분이며, 이러한 부분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야식을 즐겨먹는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매일 꾸준히 먹을 경우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는 등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하니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이라면 아보카도오일 먹는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부분들만 해도 경이로울 만큼 놀라운데요.





심장강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슈퍼푸드를 능가하는 효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좋은 점들이 많이 있다 보니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님들이 많이 알아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항염 역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 외에 심장 기능이 약해지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영양의 보고란 말이 과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이것을 하루에 한 번 숟가락으로 크게 한 스푼 먹는 것으로 충분히 필요한 영양소를 먹을 수 있습니다. 여러 부분에 좋다고 해서 과도하게 먹는 분들도 적지 않는데요. 과한 섭취는 복통과 설사를 동반할 수 있어 적정량을 준수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최대 먹을 수 있는 양은 기름으로 3스푼이 적당하다고 하니 정량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일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음식을 조리할 때 식용유 대용으로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볶음 요리를 하거나 구이를 할 때도 활용을 하면

좋으며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볶음이나 구이 요리에 사용해서 먹으면 좀 더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할 때 즐겨 먹는 것 중에 하나가 샐러드인데요. 샐러드에 넣는 드레싱 대신 이것을 활용하면 건강한 샐러드를 먹을 수 있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요즘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졌는데요. 아보카도오일 먹는 방법은 다른 음식을 먹을 때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흡수되기 용이하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지금이도 챙겨 먹는 습관을 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마귀 제거방법 알아보기  (0) 2019.11.09
필라테스 효과 알아보기  (0) 2019.11.09
보스웰리아 파는곳 알아보자  (0) 2019.11.06
호박씨 효능 알아보자  (0) 2019.11.03
두충나무껍질 효능 이야기  (0) 2019.11.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