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즙 효능 알아보자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손쉽게 복용하는 양배추즙 효능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 때부터 먹기 시작했다는 이 채소는 세계 3대 건강식품으로도 꼽히는데요. 



집에서 쉽게 쌈밥을 해먹을 때에도 간단하게 쪄서 먹기도 하죠. 익히면 맛이 달고 순해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섭취를 하는데 한때 인기몰이를 했던 해독주스에도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채소입니다. 출산을 해 본 분들은 알 만한 내용이겠지만 생으로는 젖을 말리는데 도움을 주기도 해요. 





배추를 대신하여 김치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각종 샐러드의 재료가 되기도 하죠. 

그 뿐인가요? 각종 볶음요리에도 사용이 되는데요. 순한 맛으로 어떤 양념과도 

잘 어우러져 우리 밥상은 물론 서양에서도 상당히 많이 이용되는 식재료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맛은 순하면서 영양은 가득 들어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채소이기도 하죠. 여러 가지 효과는 그 원재료에서 나오는 것일 텐데요. 

우리 밥상 위의 보물이라고 하는 이것.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기로 하죠.



1. 위장 건강

최근에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위장의 건강입니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소화제인 가스 활명수와 일본의 카베진의 주 성분도 

이 채소랍니다. 여기에는 식이섬유와 칼슘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데요. 



그 중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비타민U와 비타민K입니다. 

비타민U는 MMSC라고 하는데요. 위 점막에서 분비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호르몬의 생산을 촉진시키고 위산 등의 자극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하는 성분이죠. 

비타민U는 위와 십이지장궤양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K는 케일, 브로콜리 등의 십자화 채소와 시금치, 생선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영양성분으로  혈액의 응고를 조절하고 혈액 손실을 예방한다고 해요. 또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뼈의 형성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죠. 



여성들의 경우 나이가 들어 폐경이 되면 골다골증에 대한 염려가 높아지는데요. 골밀도 감소를 막아주는 것이 바로 비타민K랍니다. 뼈의 재생작용을 돕기도 하고요.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고 지혈에 중요한 작용을 하여 과다 출혈을 막고 혈관이나 혈액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준대요. 



이렇게 많은 작용을 하는 비타민K와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이 바로 이 채소인데요. 다만 비타민U의 경우 익히게 되면 영양분이 손상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니 생으로 섭취하는 양배추즙 효능을 알 만 하지요?





2. 항산화, 항암

항산화라는 것은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노화를 막는 것을 말하는데요. 함유되어 있는 설포라파인과 인돌3-카비놀이 강한 항산화효과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암 발생율 중 상위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위암인데요.위 건강에 도움을 주고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는 양배추즙 효능을 기억해 놓으면 좋겠습니다. 



3. 비타민C

비타민C라고 하면 보통 레몬이나 오렌지를 가장 먼저 떠올립니다. 특유의 신맛을 떠올리는 분들도 있죠. 하다못해 약국에서 판매되는 비타민C도 시큼한 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항산화 효과가 있고 피부미용에 좋으며 면연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이 채소에 많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100g정도의 양이면 하루 필요 권장량의 60%정도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원재료가 농축되어있는 것은 그 효과가 더 하겠죠.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많은 역할을 합니다. 단순히 피부 미용에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피부는 물론 혈관이나 잇몸의 건강에도 관여를 하죠. 앞서 말씀 드린 항산화 효과와 노화방지에도 탁월하고요. 비타민C가 부족하면 우리 몸에 염증이 생겼을 때 면역세포가 끌어올 활성비타민C수송계 분자가 없어지게 되요. 



그러면 면역세포가 자기의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염증에 대한 방어를 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그러니 충분히 보충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비타민C는 수용성이라 배출이 아주 쉽기 때문에 매일 섭취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4. 장 건강과 다이어트

위에 언급한 비타민은 물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점막을 강화하고 대장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그래서 장이 약해 설사나 변비 등의 배변활동 장애가 있는 경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죠. 섬유질이 포만감을 주고 공복감을 해소해주며 배변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양배추즙 효능으로 체중 감량을 기대하며 섭취하기도 하죠. 



5. 간 기능개선

보통 심하게 피로해지면 간 건장을 의심하게 됩니다. 간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관리하고 피로 해소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양배추즙 효능 중 사람들이 잘 모르는 부분이 이 간 기능 개선에 대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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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해소는 물론 면연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되죠. 간은 우리 인체에서 많은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다. 아주 중요한 기관이지만 침묵의 장기로도 유명하죠. 그러니 미리미리 챙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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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위해 우리는 운동을 하고 각종 보조식품을 먹습니다. 물론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습니다. 꾸준한 운동도 중요하고 좋은 음식도 중요하죠. 

영양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건강을 챙기는 방법도 있죠. 

우리가 늘 먹는 야채나 채소에도 많은 영양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건강은 다양한 방법으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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