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효능 무엇일까요?

오늘은 양파에 대한 내용 알아보려고 해요. 흔하게 접하고 먹을 수 있는 양파. 달달한 맛도 나고 몸에도 좋은데요.

양파는 신경통, 관절염, 화상치료, 발모제, 정력증강, 두드러기, 피부발진 등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나와있기로 감기, 피로, 불면증, 혈액순환촉진, 해열작용, 신기능강화, 간장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지만 심장병환자와 비만인구가 적은 이유는 바로 양파의 섭취와 관련이 있다고 하네요.

 

 

 

양파즙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칼슘,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비타민C, 섬유질,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요. 양파는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제 성분이 있구요. 이는 우리 세포와 조직의 노화를 늦춰준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혈압과 혈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해독작용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디톡스 효과가 있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양파에 함유된 유기유황살균제는 암을 유발하는 요인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당뇨]

인슐린의 분비량 부족 또는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기때문에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것이 바로 무서운 병 당뇨입니다.  양파에는 있는 풍부한 퀘르세틴과 유황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도와준다고 해요.

 

[고혈압]

알리신 성분은 일산화질소를 배출시켜줍니다. 그래서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트리기 떄문에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륨성분 또한 풍부하므로 몸속에 쌓인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체중감소]

퀘르세틴 성분이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줍니다. 그리고 몸에 불필요한 젖산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므로 피하 지방 세포의 분화를 억제해줍니다. 거기에다가풍부한 아릴설파이드가 지방 합성 효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지혈증]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혈중 중성지방이 높은 경우를 고지혈증이라고 합니다. 양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몸속의 혈전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좋습니다.

 

 

 

 

[항암]

퀘르세틴 성분이 발암과 관련된 단백질과 직접 결합한다고 해요. 그래서활성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미리시틴 성분 역시 발암 관련 주요 단백질인 Fyn과 직접 결합합니다. 그렇게 해서 활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과도한 스트레스, 부족한 수면시간 등등 건강을 해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특히, 만성피로를 겪는경우가 많은데요. 양파의 매운맛과 연관된 유화아릴 성분은 비타민B1의 흡수를 촉진시켜줍니다. 그리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 양파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칡즙 효능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0) 2022.01.26
올리브오일 효능 알아보기  (0) 2022.01.26
흑마늘 효능 무엇일지요?  (0) 2022.01.25
단호박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5
녹두 효능 궁금하네요  (0) 2022.01.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