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 낮추는 음식 무엇이 있을까?

오늘은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염증은 뇌졸중, 암, 비만, 알츠하이머병, 심장병, 관절염, 우울증같은 여러가지질병과 연관이 있습니다.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세월이 흐름에 따라서 몸속 면역체계가 약화되면서 만성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커지기 되는데요. 그 강도를 줄일 수는 있으며 이는 먹는 음식에서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우선 건강에 좋지 않은 가공식품과 술을 슈퍼 푸드로 교체해야 합니다. 건강에 나쁜 음식은 면역체계에 과잉 행동을 초래하기때문에 관절 통증과 피로감을 가져오므로 혈관에 손상을 줍니다.


[블루베리]
염증을 퇴치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블루베리를 많이 섭취하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줍니다. 거기에다가 항염증성 면역 단백질을 증가시켜줍니다.


[마늘]
연구에 의하면, 마늘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특히 마늘에 열을 가하면 항염증 효과가 올라갑니다.


[비트]
혈압을 낮추주며 스태미나를 증강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도 아울러 갖고 있구요.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염증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두부]
두부 같은 콩으로 만든 식품에는 이소플라본, 오메가-3가 들어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 수치는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케일]
항염증 효과가 큰 비타민 K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케일 한 컵 분량에는 항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량의 10%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어]
2가지 강력한 오메가-3 지방산인 에이코사펜타엔산(EPA) 그리고 도코헥사엔산(DHA)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해당 성분들은 염증을 감소시키며 암과 심장 질환, 천식, 자가 면역 질환 위험을 낮춰줍니다.


[아몬드]
생선처럼 항염증 효능이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게다가 아몬드에는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관절을 매끄럽게 하며 염증전구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줍니다.




[토마토]
염증 퇴치제로 꼽히는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토마토는 요리를 하면 항염증 특성이 올라갑니다.

이상 염증수치를 낮춰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골드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6
파파야 효능 알아보자  (0) 2021.05.12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 무엇이 있을까?  (0) 2020.04.12
케일 효능 알아보기  (0) 2020.04.12
꿀마늘 효능 알아보기  (0) 2020.04.02
먹는 콜라겐 추천 이거요!  (0) 2020.01.27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