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효능 정보


단일적인 영양소의 큰 영향을 모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만, 작은 요소라고 할지라도 체내에서 차지하는 힘은 종류에 따라 막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필수적이면서 개별적으로도 챙겨 먹어야 한다고 할 수 있는, 세포막의 구성 요인이 되는 오메가3 효능 관련하여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흔히들 들어 보셨을 만한 성분이면서, 꾸준하게 챙겨 주어야 하는 만큼 신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이것, 고등어나 연어와 같은 등이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유명하여 반찬으로만 대신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일일 권장량을 잘 체크하여 모자라지 않게 충족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으나, 합성을 감소시키는 능력이 있어 심장에 관련된 심근경색 같은 질환을 예방해 주는 오메가3 효능. 의약품으로 활용되면서 건강 기능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는 만큼 혈액에 관련된 혈행, 혈중의 개선이나 뇌와 연관된 기억력, 눈 등 많은 신체적 부위에 좋은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아래 자세한 설명을 통해 어떤 부분에 어떤 식으로 작용하여 좋은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의학적으로 필요할 시에는 추가적으로 복용해야 할 약이나, 적절한 양에 있어 상담이 필요하므로 충분히 알아보시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 및 혈액>

대표적으로 혈액의 순환에 많은 도움이 되는 오메가3 효능, 전반적인 상태나 면역 체계와 연관이 되기 때문에 잘 챙겨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고지방 섭취 시에도 이 요소가 포함된 식단을 섭취한다면 심근경색 등의 발생률이 낮아지고, 피의 흐름이 원활하게 되어 혈관이 유연해집니다. 혈전의 개선으로 뇌와 심장 질환의 발병률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안구>

혈루 작용으로 인해 안구에 존재하는 미세한 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산소 및 에너지 공급에 용이하여 건조함이 많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 같은 감정 질환>

신경 세포 부분의 활성화를 돕기 때문에 우울감을 느끼거나 하는 질환을 억제시켜 주는 오메가3효능. 주름이나 다크서클 부분에도 개선의 여지가 있어 완화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당뇨>

혈행의 개선으로 인해 고지혈증, 심혈관의 발생률을 낮추는 만큼 끈적한 혈액과 당뇨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기에 복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질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담당의와의 자세한 논의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뇌 건강>

해당 영양소에는 EPA, DHA가 존재하며 이 성분들을 이용하여 ADHA 치료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여 어린 아이들의 주의력 결핍 장애에 대한 치유, 알츠하이머나 치매 같은 것의 예방을 위한 혈류 순환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염증>

항암 작용으로 인해 만성 염증을 줄일 수 있으며, 암이나 심장병, 관절염 등의 완화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노령으로 인한 퇴행성의 문제도 개선의 여지가 있어 나이를 불문하고 미리 섭취한다면 좋은 영향으로의 변화를 고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많은 부위에 좋은 영향을 전달하는 만큼 꼭 챙겨 주어야 할 오메가3 효능, 과유불급의 법칙에 따라 적정량을 지켜 복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서라면 하루 1000mg 정도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질병에 의한 개선 목적이라면 4000mg 안팎으로 드시면 되지만, 질환을 보유하고 있을 시에는 담당의와의 상담 후 현재 조제된 약이나 병에 대해 면밀히 살펴보고 나서 선택하는 것이 옳습니다.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제형을 고를 수 있으며, 대부분 오일류와 알약으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기름으로 되어 있는 경우 내용물이 공기와 접촉하게 될 시 빠르게 부패하는 현상이 진행될 수 있기에 캡슐 모양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방산의 일종이다 보니 온도 등의 주변 영향에 예민하고 보관법이 까다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기능성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산패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그럴 걱정이 없는 것을 구입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등이 푸른 생선의 대표적인 고등어나 연어 등은 바닷속 심해에서의 중금속 중독의 우려가 있어서, 영양소 섭취 시 그 유해 물질을 그대로 흡수하게 될 수 있기에 재료나 공법 같은 것을 주의하시어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제조사와 유통사, 그리고 과정을 꼼꼼히 따져 보시고 해로운 것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신 후에 사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요즘은 먹이 사슬의 최하위인 크릴의 작은 몸집이 위의 부정적인 성분 내포할 확률이 적다고 판단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정보를 토대로 조사하여 고르신다면, 보다 건강한 섭취의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어류의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이로 인한 비린내가 거북하거나, 아이들이 거부할 경우 식물성 오메가도 시중에 판매하고 있으니 체질과 취향에 맞게 골라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뇌에도 영향을 주고, 신경 질환에도 연관되는 만큼 나이를 불문하고 먹어 주셔도 좋습니다만, 질환이나 알레르기 보유 시에는 각별히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뇌나 혈액에 긍정적인 도움이 되는 만큼 나이가 어리거나 많은 분들 모두에게 유익하게 다가갈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은 습관과 변화가 추후에 유용하게 다가오는 만큼, 관리는 노력하는 마음에서부터 행해지는 것입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 앞으로의 튼튼한 미래를 위해서 늦지 않게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세린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6
혈압이 높을때 증상 알아보자  (0) 2019.11.25
루이보스차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1.23
마 효능 알아보기  (0) 2019.11.18
코코넛오일 효능 알아보기  (0) 2019.11.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