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 효능 무엇일까?

콩은 밭에서 나는 단백질이라고 해요. 몸에 좋은 단백질 보충원입니다. 완두콩은 밥솥에 흰쌀과 함께 밥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어렸을 때는 완두콩을 가려서 먹고 그랬는데요. 완두콩 효능을 안 뒤로 부터는 자주 먹게 되었다고해요.

 

 

완두콩은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 콩과 식물입니다. 특히 완두콩을 말려놓은 것은 단백질 함량이 훨씬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완두콩의 원산지는 중앙아시아, 지중해연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창시절 과학시간에 멘델의 실험에서 유전법칙을 증명하는 가설에 사용된 것으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다음은 완두콩 효능입니다.

 

[피로회복]

완두콩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등의 몸속의 에너지 대사와 관련된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력을 보충하고

피로를 해소해주는데 효과적 이라고 해요. 평소 피로가 쌓인 사람이 드시면 신체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겠습니다.

 

[혈관질환]

완두콩은 리놀렌산과 올레인산 성분을 포함하는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그리고 혈관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고합니다. 거기에다가 칼륨 성분이 혈관내 나트륨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기억력]

완두콩의 콜린 이라는 성분은 뇌세포 활성화, 뇌 혈액순환 촉진을 도와주는 뇌 건강 증진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지능력이나 기억능력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 입니다.

 

[눈]

완두콩속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눈건강, 시력보호,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뼈]

완두콩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성장발육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노년층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장]

완두콩은 여러 콩류중에서 가장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내 독소 배출을 도와 장기능 개선에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노화]

대두류 (완두콩 포함)에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세포가 빨리 늙어가는 것을 늦춘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뇨]

완두콩을 섭취하면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므로 소변을 원활하게 하고 부종제거 및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완두콩은 성질이 평이하고 영양성분이 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오장육부를 이롭게 하고, 기운 순환을 조절하며

몸의 조화를 돕는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해요. 평소 몸이 약한 노약자, 환자들에게 완두콩을 섭취하게 하면 몸의 밸런스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완두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초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노루궁뎅이버섯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2
탄산음료 부작용 알아보기  (0) 2021.06.21
아르간오일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7
자전거타기 효과 알아봅시다  (0) 2021.06.1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