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 효능 알아보기

울금 효능 무엇일가요?

 

몇년 전부터 급 떠서 이제는 친숙한 재료 중 하나가 울금이 아닐까 해요. 우연히 책을 뒤져보다가 약보다 울금 한스푼이라는 책을 보았어요. 이 책의 내용을 보니 울금이 어떻게 좋으며 왜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내용이 나와 있답니다. 저도 읽어보다가 내용이 너무 좋고 또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싶더라고요. 그래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울금은 쉽게 말하자면 카레 재료인 강황이라고 보면 되요. 이 책에서 말하길 울금은 과학적으로 입증이 된 특별하며 여러가지 장점을 가진 식품이라고 해요. 어떤 장점이 있느냐 하면 우선 소화작용을 도와주고 지방세포가 분해를 하는 것을 활성화 시켜준다고 해요. 그러니 자연스럽게 체중이 감소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당뇨병과 암치료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책의 저자는 실제로 울금 효능을 경험해보았다고 해요 울금을 먹은지 얼마 안되서 소화장애가 사라지고 요요현상이나 피부 트러블도 사라졌다고 해요. 제일 좋은 건 가격이 착하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이미 연구들을 통해서 항산화와 항염 작용이 입증이 되었으며 부작용도 별로 없으니 안전하죠. 

 

거기다가 싸니 약보다도 더 좋은 건강식품인 셈입니다. 그리고 버릴 게 하나 없이 줄기랑 뿌리들도 다 약리작용을 다양하게 해줘요. 울금을 먹으면 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울금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커큐민은 혈액을 빨리 돌게 해서 유산소운동을 한 것 같은 몸상태를 만들어준다고 해요. 

 

그러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답니다. 커큐민은 또한 치매와 암에도 좋아요. 그러므로 울금이 들어가는 요리인 카레가 주식인 인도에서는 유독 암 환자와 치매 환자가 적은 것도 이 울금 효능 때문이랍니다. 울금의 효능 중에서 과학적으로 밝혀진 효능 10가지만 설명드릴게요. 첫 번째는 심장을 보호해줍니다. 

 

 

 

 

두 번째는 면역 기능을 향상 시켜주고 세 번째로 암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줍니다. 네 번째로 동맥염증을 완화시켜주며 다섯 번째로 혈압을 떨어뜨려주고 여섯 번째로 우울증을 막아줍니다.. 일곱 번째로 소화장애를 개선시켜주며 여덟 번째로 염증을 가라앉혀줍니다. 아홉 번째로 뇌 기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할 수 있으며 마지막 열 번째로 노화를 방지하고 수명을 연장시켜줍니다. 

 

 

 

울금이 이렇게 몸에 좋으니 안먹을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울금은 가루로 내서 먹으면 좋으며 물에 타서 차로 마시는 게 좋아요. 하루에 총 3번 먹는게 가장 좋답니다. 저도 이 책을 읽고 나서는 가족들과 꼬박꼬박 먹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울금 효능 얼마나 좋은지 알아보았어요. 여러분들도 울금을 챙겨드시면서 건강을 챙기시는 건 어떨까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분부족 증상 알아봅시다  (0) 2021.06.25
작두콩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5
아사이베리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5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21.06.25
가시오가피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