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추천 알아보기

유산균의 중요성은 더 말하지 않아도 알고 계신분 많을 거에요. 부모님께서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을 챙겨드시고 계신데요.

여러가지로 건강관리에 좋다고 항상 말씀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유산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지속적으로 먹으면 장내 세균의 균형을 맞추기대문에 신체 전반걸쳐 좋게 작용합니다. 이 같은 유산균의 효과는 여러가지 연구 결과를 통해 증명되고 있습니다.





과거 대학교의 연구에 의하면 유산균은 염증성 장 질환을 일으키는 병원균이 나타나는 것을 막아주고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예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한 연구팀의 동물실험 결과에 따르면 유산균들이 몸속의 효소와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체중, 혈당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마트, 백화점, 약국같은 곳에서 어렵지 않고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들 가운데 보다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가지 균주로 이뤄진 단일 제품보다는 여러가지 균들이 적절히 섞여있는 ‘복합균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러가지 임상을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된 ‘락토바실러스’ 관련 계열이포함돼 있는지 확인해보면 정말 좋습니다. 



락토바실러스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감소시켜줍니다. 그리고 헬리코박터 파이로리의 활성을 억제해주기때문에 성인병, 소화계 질환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에 서식하는 ‘비피도박테리움’ 균주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피더스 균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항생제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장 전반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여러가지 복합균주를 가지고 있는 유산균 제품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중에서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 첨가물 사용여부까지 꼭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맛과 향을 내기 위해 오렌지향, 포도향, D-소르비톨, 수크랄로스같은 첨가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이러한 착향료, 착색료가 사용된 제품은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산 편의를 위해 사용되는 화학부형제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유산균 가루가 딱딱하게 굳는 걸 방지하는게 좋고 캡슐 형태로 만들기 위해 첨가하는 화학부형제는 오랜시간동안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학부형제 없는 유산균 브랜드 ‘프로스랩’ 가 있는데요. 건강을 위해 먹는 영양제인 만큼 첨가물 사용여부는 필수적으로 따져봐야 하는 요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품 구입 하기전에 원재료명 및 함량을 확인하여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등의 부형제 이름이 없는지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그밖에도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 식이섬유같은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지 유산균 보장균수가 식약처 일일 권장 섭취량인 1억~100억 마리를 충족하는지 같은 사항등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잘 확인해 보고 유산균을 고르는게 좋겠죠. 



이상 유산균에 대한 내용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