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스민차 효능 알아보기

중국 종류 하나인 자스민차는 중국 음식점에서 자주 있습니다. 자스민차를 모르시는 분이라도 중국집에서 대신 나온다고 아실 있는데요. 기름진 음식과 같이 마시면 좋은 이유를 알아볼게요.

 

 

다음은 자스민차 효능입니다.

 

 

 

 

[스트레스]

자스민차 효능은 마음 건강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우울증, 무기력증, 분노, 스트레스, 피로 등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준을 좋게 하고, 긴장을 푸는 도움을 줘서 아로마 오일의 주된 원료로도 사용된다고 해요.

 

[심혈관]

자스민차의 카테킨 성분이 혈관 염증을 가라앉혀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시켜줘요.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심혈관 질환인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수명 연장]

자스민에는 인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미국 애모리 대학의 동물실험 결과 인돌이 수명 연장과 함께 활동성을 젊게 유지해주는 것으로 밝혀졌지요. 집중력을 높여주고 정신을 맑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서 편두통 완화에 좋습니다.

 

[피부]

활성 산소 제거를 통해 피부 노화에 좋습니다. 피부 노폐물과 염증을 없애는 데에도 효과적이기때문에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됩니다.

 

[면역력]

자스민차 효능에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활성 산소 제거를 통해 각종 질병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성건강]

평소에 생리통이 심하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여성 호르몬을 조절하는 성분이 있기때문에 생리통이나 무월경, 생리불순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유를 촉진시키는 효능도 있어서 모유가 나와서 고생인 산모가 마시면 좋은 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독]

자스민차의 타닌 성분이 몸속의 중금속을 배출시켜 있습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자스민차를 자주 섭취하면 좋을 같습니다.

 

[기관지]

기관지와 폐를 강화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음은 자스민차 부작용입니다.

우선 자스민차는 임산부에게 좋지 않은 입니다. 자스민 오일이 임산부의 조산을 유발한 경우가 있다고 하니 임신 중이라면 마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자스민차 카페인 함량은 많지는 않지만 소량 들어있습니다자스민차 부작용으로 숙면에 방해가 있습니다.

 


이상 자스민차 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간오일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7
자전거타기 효과 알아봅시다  (0) 2021.06.17
펜넬차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6
메리골드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6
파파야 효능 알아보자  (0) 2021.05.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