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타기 효과 알아봅시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체적 활동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비만, 심장병, 암, 정신병, 당뇨병 및 관절염과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부터 커버를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편한 운동인데요. 거기에다가 재미가 따라오는 운동이며 큰 돈이 들지 않습니다. 일주일에 2~4시간 정도 자전거 운동을 하면 좋은데요.

 

 

 

 

자전기타기 효과는 어떤 부분이 있을까요?

 

다른 대부분의 운동보다 부상을  유발하는 운동이라고 해요. 그리고 자전거는 페달을 밟을  모든 주요 근육 그룹들을 활성화 시킵니다. 다른 스포츠와 달리 사이클링은 높은 수준의 신체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전거를 타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초보자들 역시 쉽게 배울 수가 있다고 해요.

 

자전거 운동은 심장, 혈관 및 폐에 효율적인 운동입니다. 더 깊게 호흡하고 땀을 흘리며 체온 상승을 경험하며 전반적인 체력 수준이 올라갑니다.

 

[체중 조절]

사이클링은 신진 대사 속도를 높이고 근육을 키우며 체지방을 태워 체중을 조절해줍니다. 체중 감량의 간단한 방정식은 바로 열량이 칼로리를 초과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하기 위해서는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사이클링은 강도와 라이더 무게에 따라 시간당 400에서 1000 사이의 칼로리를 소모하죠.

 

[심혈관]

심혈관 질환에는 뇌졸중, 고혈압 및 심장마비가 있다고 해요. 규칙적인 자전거 운동은 심장, 폐 및 순환을 자극하고 개선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암]

많은 연구자들이 운동과 암, 특히 결장암과 유방암의 관계를 연구했다고 해요. 지속적으로 사이클링은 암의 위험이 감소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당뇨병]

제 2형 당뇨병의 비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공중 보건에 심각한 문제입니다. 신체활동의 부족은 당뇨병의 상태를 더 악화시키는 원인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하루 30분 신체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당뇨병 발병 위험이 40% 낮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정신 질환]

정기적인 자전거 타기 운동은 우울증, 스트레스 및 불안과 같은 정신 건강 상태를 좋게 해줍니다이것은 운동 자체의 효과와 자전거 타기의 즐거움 때문이라고 해요.

 

 

이상 자전거타기 관련된 내용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산음료 부작용 알아보기  (0) 2021.06.21
아르간오일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7
자전거타기 효과 알아봅시다  (0) 2021.06.17
자스민차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6
펜넬차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6
메리골드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6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