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두콩 효능 알아봅시다

작두콩 효능 알아볼게요.

 

최근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는 점차 증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내 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영양 보조제나 각종 즙과 같은 건강 식품들의 수요는 꾸준하죠. 하지만 인공적으로 합성한 영양 보조제 보다는 자연에서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것들이 더 몸에 좋을 수 밖에 없겠죠? 오늘은 작두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반적으로 콩과 같은 종류는 차로 우려내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백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따뜻한 물과 컵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물 대신 쉽게 마실 수가 있습니다. 작두 콩은 호흡기 질환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위와 장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따뜻한 성질을 보유한 식품이라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데 좋습니다.

 

 

 

 

환절기가 되면 비염과 콧물,기침, 또한 목 감기에 심하게 시달리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이는 호흡기가 예민하고 약하기 때문에 계절이 심하게 바뀌면서 몸이 적응하는 기간에 내 몸의 약한 부분에서 바로 신체의 반응으로 나타나는 것이겠죠. 심한 경우 축농증까지 이어져서 코 안쪽에 염증이 가득 찰 수도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의 경우 눈코입귀가 다 연결되어 있어서 중이염으로 연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기관지 중 하나가 안 좋은경우 유기적으로 연결되 전반적으로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작두콩 효능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차로 마시게 되면 몸의 체온을 높여 순환을 빠르게 해 몸의 기운을 높여 줄 수 있으며, 작두 콩은 염증을 없애주고 고름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관지 염증에 및 농에 좋습니다. 

 

염증의 제거와 더불어 항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한 실험을 통해서 추출액이 암세포를 90%이상 제거한 것을 확인한 바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대두나 서리태와 같은 다른 콩들에 비해 높아 항산화 효과도 남다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죠. 우리의 몸은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의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이때 항산화 성분 섭취를 통해 노화를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아까 말했듯이 작두 콩의 따뜻한 성질이 우리 몸의 위와 장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할 수 있는데요. 위와 장은 따뜻하게 유지되어야 제 기능을 하면서 소화도 잘되고 면역력도 유지가 되는 기관입니다. 여름철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나듯이 항상 따듯하게 보호될 수록 좋은 곳이 위와 장이죠. 작두 콩은 위와 장을 따듯하게 유지시켜주면서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필수 아미노산인 히스티딘 성분이 일반 콩 종류들에 비해서 세배 가량 높습니다. 이렇게 작은 콩 하나에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있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그만큼 작두콩 기능도 굉장히 다양하다는 의미이겠죠. 그럼 우리는 작두콩 효능을 체감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는 차로 우려내어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 대신 마실 수 있어 가장 편리한 섭취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그 외에도 물에 우리는 방법은 수용성 영양소만 섭취가 가능하다는 말도 있기 때문에 전부 섭취하기 위해 분말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조청으로 만들어 조금 더 달달한 맛을 가미해 디저트류와 함께 먹는 방법등 자신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이상 작두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풍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21.06.28
철분부족 증상 알아봅시다  (0) 2021.06.25
울금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5
아사이베리 효능 알아보기  (0) 2021.06.25
신장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21.06.2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