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옷장안에 있는 옷을 꺼내서 입으셔야 같아요!


날씨가 추우면 나쁘지는 않은 이유가 바로 미세먼지 때문이더라구요. 추워지면 미세먼지는 상대적으로 덜한 같아요.건강관리 철저히 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쥐젖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쥐젖이 생기면 엄청난 스트레스가 같아요. 저도 어릴적에 쥐젖이 생겼던 적이 있었느데요, 피부에 돌기가 생기는 트러블을 쥐젖이라고 합니다. 어미쥐의 젖모양을 닮았다고 해요



그래서 쥐젖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쥐젖은 단순 양성종양이라고 해요.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감염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고 보기에 흉해서 걱정이 되곤 합니다. 간단하게 제거할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을 같은데요.



쥐젖은 진피의 주성분인 아교질섬유 그리고 각질형성세포의 증식으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크기는 여러가지가 있고 피부에서 약간 돌출된 모양입니다. 그리고 주로 목이나 겨드랑이, 눈꺼풀 등에 생깁니다. 실제 의학적인 병명은연성 섬유종’(Soft Fibroma) 라고 해요.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의학계에서도 정확하게 말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피부노화, 비만여성, 당뇨병, 여성의 경우 임신 발생, 약물치료 호르몬 영향일 가능성이 크고,  피부가 자주 접촉되는 부위라서 나타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고, 어린아이부터 노인층까지 연령층에서 나타난다고 해요.



그렇다면 쥐젖제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당뇨, 비만을 원인으로 생각한다면 꾸준한 운동과 체중관리 등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노화, 체질을 관리해주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가끔 손톱깎이로 제거하거나 실로 잘라서 떼어내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균감염 염증과 상처가 남는 경우도 있어요. 그런 방법 보다는 미국의 연구단체에서 발표한 사과식초를 이용하는 민간방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사과식초를 솜에 묻히고 쥐젖부위에 20~30분가량 붙이면 되요. 그리고 해당 과정을 5일에서 7일정도 반복해주시면 쥐젖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그러나 완벽하게 제거하시고 싶으신 분은 피부과에 가는게 가장 좋겠죠. 의사에게 정확한 피부상태를 진단받으시고 레이저로 치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민간요법보다는 훨씬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쥐젖생기는이유는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이유에 대해 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을 다같이 바꿔보도록 합니다.





다음 사항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첫번째, 30분이라도 가볍게 운동을 합니다.


두번째, 외출하고 들어와서 세안이나 샤워할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비누, 클렌징폼을 사용해서 말끔히 씻어줍니다.


세번째, 보습이 잘되는 화장품을 발라 피부에 수분이 많게 해줍니다.


네번째,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는게 좋고, 비타민과 무기질을 위해 야채, 과일을 먹는게 좋습니다.


이상 쥐젖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삼 만드는 방법 이야기  (0) 2019.11.26
홍삼 부작용 알아보자  (0) 2019.11.25
인삼 먹는법 알아보기  (0) 2019.11.24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알아보자  (0) 2019.11.23
모과차 숙성기간 알아보기  (0) 2019.11.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