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케일에 관련된 내용 알아볼게요.케일 알고 계신가요?
몸에 좋은 채소로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최근에는 대중매체에서 나오기도 해서 찾고계시는데요.

케일은 7~8월이 되면 상추에 더불어서 많이 찾게 되는 채소중에 하나로 세계 10대 푸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십자화과로 2년생 또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그런데 보통 세가지 케일로 곱슬, 꽃, 쌈 케일 등 세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케일의 원산지는 지중해로 알려져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녹황색채소 입니다. 이 베타카로틴 성분의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항암작용이라고 해요.

오늘은 이 항암작용이 탁월한 케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케일 효능은 무엇일까요?

[항암 작용]
케일 효능하면 첫번째로 항암 작용 효과 입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케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작용이 매우 우수하고, 베타카로틴 외 이소시아네이트,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암세포가 발생한 경우에 성장 속도도 늦추어 주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고 해요. 특히 여러 암중에서도 대장, 폐암, 위암, 식도암 등에 케일의 항암 효능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골다공증 개선]
케일에 포함된 성분중 칼슘성분이 두부에 비해서 7배, 우유에 비해서 3배가 높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성장과 갱년기 여서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눈 건강 개선]
케일 효능 중 케일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의 항산화효과와 비타민A성분이 야맹증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거기에다가 눈 속 신경세포를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케일 칼로리는 100당 16Kcal로 매우 낮은 열량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량에 의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해독주스에 케일을 같이 넣어서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동맥경화 예방 및 고혈압 예방]
케일 효능에는 녹황색 채소가 가지는 엽록소, 섬유소 물질에 의해서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해요.

[빈혈 예방]
케일에는 생리중 여성, 임산부들에 좋은 철분, 엽산등 빈혈을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해요. 




다음은 케일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이에요.
케일은 병충해에 취약하여 재배시에 농약을 많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드실 때는 꼭 물에 깨끗하게 씻은 뒤에 드시면 된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케일은 티오시안네이트 성분이 쓴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성분으로 인해서 몸이 차가운 분이나 위가 약한 분들이 드시면 설사, 복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면 된다고 해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이상 케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건강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잘챙겨먹고 관리철저히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