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 효능 알아보기


건강과 미용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미리미리 예방하고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건강을 상하기 전에 미리 좋은 식습관과 운동 등을 통해서 아프지 않도록 해야 하며 미용 역시도 노화 등이 일어나기 전부터 꾸준한 관리로 노화를 늦추고 예방하는 것이 아름답고 멋진 외모 관리의 비결인 셈입니다.


그 가운데 이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건강과 미용 두 분야 모두에서 톡톡한 도움을 주고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코코넛오일 효능을 바로 아는것입니다. 이는 많이 먹기도 하는 것이면서 또 많이 바르기도 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여러가지 세정제품이나 미용제품에 들어가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사용 범위가 매우 넓어서 코코넛오일 효능 까지 매우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막연하게 모르고 사용하기보다는 정확히 어디에 어떻게 좋은것인지를 알고 활용하면 더욱 더 많은 도움을 받으실 것입니다.



많은 뷰티스타들의 애정을 톡톡히 받고 있는 코코넛은 먼저 질 좋은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중사슬지방산인 라우르산, 그리고 비타민d와 무기질 등이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미용분야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그 라우르산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라우르산은 우리 몸에 흡수가 되게 되면 모노라우린 이라는 것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이는 여러가지 박테리아나 세균 등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것들을 파괴시키는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을 늙게 만들고 약하게 만드는 각종 바이러스균들 세균들 등의 아주 나쁜 세포들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주는 것이 가장 놀랍고도 대견한

크나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라우르산은 모유에도 들어있는데

아이를 성장시키고 발달을 촉진하는 모유에 있는 것이니만큼 당연히 몸 전반에 도움이 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스빈다.



그리고 여기 들어간 지방산은 세포들을 쉽게 넘나들기 때문에 소화기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산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지방으로 저장이되지 않고

간을 거치면서 몸에 필요한 에너지로 바뀌어서 우리 몸이 힘을 내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므로 소위 말해서 이거 하나를 먹어도 신체는 든든하게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며 탄수화물 섭취 등을 대신해서 먹어도

열량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몸에 에너지가 필요하지만 밥이나 단백질이 체중 증가를 시키기 때문에 드시기 꺼려지신다면 대신 한숟갈 정도를 드시면서 체중을 관리하고 에너지로 소모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갑산성 기능을 지원하고, 두뇌 기능을 촉진하는 등의 우리 몸의 재생과 활력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 역시 코코넛오일 효능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냥 그대로 드시기에는 쉽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차 같은 것들을 마실 때에 첨가한다면 몸에 좋은 이것을 보다 맛있게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어떤 요리에든 첨가하시면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가 살아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오일 그대로를 드시게 되면 한숟갈씩 하루에 3회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체력을 유지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울러서 만약에 트러블이 있거나 염증이 생기면그것을 진정시키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피부에는 보습과 진정에 좋다는 것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피부에 자극이 없으면서도 메이크업을 지우는 용도로도 활용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화학 성분 등에 알러지가 있으신 경우에 대체해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코넛오일 효능 가운데 많이 활용되는 것은 바로 세정제품등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천연 계면활성제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순하고 자극이 없는 제품들을 찾으시는경우 코코넛오일 유래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를 확인해보시면 더욱 반가우실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하시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코코넛오일을 샤워 후에 바디에 문지르며 바르시거나, 혹은 페이스에 부드럽게 롤링하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서 동시에 피붓결에 영앙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매우 건조한 경우에는 보습력을 유지시키는데에 도움이 되면서 피부뿐만 아니라 갈라지고 푸석거리는 모발에 도포하면 영양감과 모발 보호 기능도 하게 됩니다.



어디에 좋은지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보관법에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흔히 오일은 잘 굳기 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생각을 가지실 수 있으나, 코코넛오일은 25도 이상에서는 굳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다른 오일들과 다르게 25도라는 기준이 있어서 일반적인 봄여름가을 등의 계절에는 상온 보관하셔도 충분하며, 특히 겨울에도 일반적으로 25도나 26를 실내에서 유지하기 때문에 보관하시기에 용이해서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처럼 매우 다양하고 범위가 넓어서 어느곳에 활용하더라도 좋은 코코넛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먹고 마시고 바를 수 있는 높은 활용도로 인해서 집에 상비약처럼 보관하게 되면 매우 편리하게 갖가지 방법을 통해서 이용하면서 편의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몸이 아프거나, 피부 등에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 치료하거나 증상을 보이지 않게 가려주는 방식의 치료적 접근도 물론 필요하지만, 이렇듯 실생활에서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는 만능 식품을 구비하시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이상, 코코넛오일 효능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세린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6
혈압이 높을때 증상 알아보자  (0) 2019.11.25
루이보스차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1.23
마 효능 알아보기  (0) 2019.11.18
오메가3 효능 정보  (0) 2019.11.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