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부작용 알아보기

나이가 들면서 그런지 피부에 탄력을 잃은 같아서 피부탄력에 가장 좋다는 콜라겐이 들어간 영양제를 계속 챙겨 먹고 있었어요. 확실히 꾸준히 먹으니 전보다는 나아진 같더라고요. 신나서 앞으로도 꾸준히 먹어야지 싶었어요. 그런데 친구가 콜라겐 부작용 있는 몰랐냐고 이왕이면 줄이는 좋다고 하더라고요. 

 

 

무슨 소리인가 싶어서 깜짝 놀라 친구에게 물었어요. 그러니 친구가 부작용이 은근히 많다고 자기도 그래서 줄이는 중이라고 하더라고요. 모르셨을 분이 많을 같아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콜라겐은 굉장히 고단백질 식품이랍니다. 콜라겐은 피부나 동물의 뼈나 연골등에서 많이 채취를 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중금속이 섞일 있어요. 또한 콜라겐 제품 안에는 크레아티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성분이 신장에 부담을 정도의 독성이 있다고 해요. 알러지도 있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해요. 물론 콜라겐에 이런 부작용들이 있지만 좋은 점도 있답니다. 

 

콜라겐이 피부의 회복을 빠르게 시켜주고 운동을 근육을 생성시켜주는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근육이 많이 생성되니 지방도 빠르게 감소시켜 준다고 있답니다. 운동을 하고 지쳤을 때도 콜라겐을 먹으면 회복이 빠르게 된다고 해요. 

 

피부를 구성하는 대부분이 콜라겐이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관절에도 콜라겐이 들어가 있는데 관절을 유연하게 해주는 바로 콜라겐이랍니다. 또한 고단백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많이 줘요.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요. 

 

 

 

 

마지막으로 눈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콜라겐 부작용 대부분은 안좋은 성분이 없는 구하기 힘들어서가 많아요. 중금속의 경우에는 유기농이나 청정으로 표시 것들을 먹으면 해결이 되는 문제랍니다. 독성은 없는 제품도 있기에 구매할 크레아티닌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좋아요. 마지막 알러지는 콜라겐 제품 중에 생선을 이용한 제품이 있어요. 

 

경우에는 해산물 알러지를 가진 사람이 먹으면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니 구매하실 성분확인을 하셔야 한답니다. 콜라겐의 부작용 현상으로는 보통 신장에 많이 나타납니다. 고단백질이기 때문에 단백질을 보다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온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 콜라겐을 먹고 신장쪽에 이상이 생기신 거라면 부작용 현상으로 보셔도 합니다. 물론 자세한 병원에서 검진 받아보시는 제일 좋습니다. 오늘은 콜라겐 부작용 어떤게 있는지 그리고 콜라겐의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렸어요. 기본적으로 부작용은 대체적으로 알려진 콜라겐의 제품에 문제가 있는 거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콜라겐을 드실 경우에는 성분확인을 무조건 하시는 추천드려요. 저도 찾아본 뒤에 혹시 제가 먹는 콜라겐에는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고 했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