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정보


오늘 날 변화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비만 발병률이 높아져 있고, 그로 인해 생겨나는 합병증들이 너무 빈번하고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레 신체 노화로 인해서 일어나는 현상이라면 순응하거나 나아지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기 마련이지만, 아직 젊은 나이의 사람들은 건강에 대한 위험성을 자각하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죠.


하지만, 이미 나빠진 건강을 다시 회복하기에는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때문에 미리 건강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해진 몸 중에서 혈액순환 장애를 경험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몸에 과도하게 쌓인 지방이 배출되지 못하고 혈관에서 돌아다니다가 플라그를 생성하여 혈관일 막아 혈액순환 방해를 하게 되는데, 초기증상에서는 크게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상황이 악으로 치닫게 되면 점점 몸에서 이상반응을 보이기 시작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그런 악조건의 상황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크릴오일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크릴오일은 EU에서 노벨푸드로 선정한 식품으로, 건강을 위한 차세대 식품으로 각광받기 시작한 식품입니다.



크릴은 새우와 비슷한 모양새로 갑각류에 속하여 주로 남극해에서만 서식을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새우와 많이 닮았다는 이유로 새우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새우로 분류되는 생물체는 아닙니다. 바다 속 먹이사슬 구조 중에서 최 하위에 속하는 생물체로 고래나 물개의 먹잇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이 바로 크릴오일이며, 기름을 녹일 수 있는 기름으로 알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기름에만 잘 녹는 것이 아니라 물에도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섭취를 했을 때 흡수와 배출이 원활하게 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미셀 구조로 형성이 되어있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크릴오일 효능에는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 이러한 효능이 나타나는 이유도 크릴오일이 인지질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인지질은 친수성, 친유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관 안에서 있는 기름 플라그를 제거하면서, 몸에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체내로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언급을 드리자면, 몸 안에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릴오일을 섭취하였을 때 지방분해주사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고 있습니다. 현재 제일 많이 알려져 있는 크릴오일 효능이라고 말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으로는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 입니다.

혈관 속에 있는 기름 플라그와 지방을 녹이는 장점으로 혈액에 쌓인 플라그를 제거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런 크릴오일 효능으로 인해서 비만인 사람이 크릴오일을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서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혈액순환을 더욱이 원활하게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이미 연구된 바로는 꾸준하게 섭취를 했을 때 신체노화를 막을 수 있다고 보고되어 있어요. 또한, 장기적으로 섭취를 했을 때 뇌 노화속도를 늦추어 뇌 신경 재생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크릴오일 효능에는 눈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든 인체는 하나로 연결이 되어 있듯이 원활한 혈액순환 덕분에 망막의 혈류를 개선하여서, 눈에서 느끼는 피로감을 줄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에는 시대가 점차적으로 발전하면서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항상 오랜 시간 보기 때문에 눈에 피로를 쉽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눈의 피로나 건조함으로 인해서 일생생활의 불편함을 경험하고 있던 분들이라면 크릴오일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이 잘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크릴오일 제품이 시판으로 많이 나와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급작스럽게 인기를 읻게 된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무턱대고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닌 꼼꼼하게 성분을 따져보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제일 먼저 따져 봐야 하는 부분은 인지질 함유량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시판에 나와있는 인지질 함량은 56%가 가장 높은 수치이기 때문에,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인지질 함류량이 56%인지 확인을 하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크릴은 선상에서 잡히자 마자 죽을 확률이 높은 생물체로, 선상에서 바로 제조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은 크릴을 선착장까지 가지고 오는 동안부터 산패가 일어나고 있으며 그로 인해서 부패가 일어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산패나 부패를 막기 위해서 방부제나 살균제를 사용하고 급속 냉동 처리하고 이동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방부제나 살균체 처리가 된 크릴을 이용한 제품을 섭취하게 될 경우에, 우리 몸에 그대로 들어와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선상가공을 이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

추가적으로 추출방식도 확인해 봐야 할 부분 입니다. 크릴오일과 같은 기름류를 추출할 때에는 헥산이나 에테르와 같은 화학용매를 이용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한 번에 다량으로 기름을 추출할 수 있고, 용매의 가격이 저렴하여 단가를 더욱 낮게 측정을 할 수 있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


하지만, 공정에서 용매를 최대한 제거했다고 하여도 잔류용매가 완제품에 남아있을 확률이 있기에 안전성 면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단백질 효소 반응과 같은 용매에 대한 걱정이 없는 방법으로 불순물이 없고 안전한 크릴오일을 추출하는 방식이 알려져 있습니다. 몸의 건강을 위해서 섭취해야 할 식품들이기에, 구매 전에 주의사항에 유념하신 상태에서 올바른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리태 효능 뭘까  (0) 2019.10.05
장염에 걸렸을때 먹어도되는 음식 알아보자  (0) 2019.10.05
둥굴레차 효능 이야기  (0) 2019.10.05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정보  (0) 2019.10.05
황칠나무 효능 대해서  (0) 2019.10.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