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현대인들의 식습관은 수많은 질병을 동반하는게 오늘날의 현실인데요.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한 신진대사에의 문제로 인해 통풍을 앓는 사람들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고 해요. 극심한 통증을 유발함에 발병하게 되면 아픔이 너무도 고통스러움을 극명히 느낄 있는데요. 

 

 

갈수록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어서 누구에게든 찾아올 있는 질병임을 인지하고 예방하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어요. 통풍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분들의 연령대와 성별을 조사해보면 4,50대의 남성분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난다고 해요. 

 

 

 

 

직접적인 원인은 혈중의 요산 수치가 높아져서 요산 결정이 관절에 축적되어 통증을 발생시키는데 대한민국의 회식문화는 대부분 술과 고기로 많이들 이어지곤 하죠. 퓨린이라는 물질은 모든 음식에 들어있지만 신진대사의 이상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인 요산이 몸속에 과잉으로 쌓이게 되는데 가장 일조하는 식품들이 바로 너무도 즐겨먹는 술과 고기에 있다고 하니 마음껏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충분히 인지하고 속에 쌓이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하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그대로 퓨린의 함유량이 낮으면서 체외로 요산 배출을 활성화 시켜줄 있는 식품들이라 생각할 있는데요. 고기의 내장류, 고과당 옥수수 시럽이 들어있는 음식, 곰국, 설렁탕 등의 우려낸 국물, 등푸른 생선 멸치, 요산의 배출을 억제하는 알코올류 등은 모두 피해야 음식이라 있어요. 

 

 

 

 

일상에서 흔히들 먹는 음식에 퓨린함량이 많다는 사실만 보더라도 먹어야 하나 혼란과 고민에 빠지기 일쑤인데요. 무조건적으로 피하기보다는 과식하지 않는 식습관이 더욱 중요하다 말씀드릴 있어요. 너무 먹어서 생기는 귀족병이라고 과거에는 불리기도 했는데요. 

 

과해서 생기는 병증이라는 오명을 멋기 위해서라도 통풍에 좋은 음식은 퓨린 함유량이 낮은 것들과 많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적절히 조절해서 식습관을 조절하시면 충분하다 말씀드릴 있어요. 퓨린 함유량이 적은 통풍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감자, 고구마, 미역, , 보리 등의 곡류나 브로콜리, 당근, 배추, 토마토 녹황색의 채소류들을 있어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무조건적으로 퓨린 함량이 높은 음식을 피한다고 해서 통풍에서 자유로운 것만도 아니라고 해요. 적절히 건강을 생각해서 과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비타민C 역시 혈중의 요산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통풍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에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 등을 통해 건강한 일상과 함께 퓨린 함량이 낮은 음식들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고 음주는 줄이는게 가장 바람직하고 효과적인 예방법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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