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야 효능 알아보자

오늘은 파파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대륙을 처음 발견한 콜럼버스가 파파야를 처음 먹어보 후 천사의 열매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정도로 파파야는 맛이 좋다고합니다.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광일로 주스나 차 그리고 음식등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파파야는 우리몸을 이롭게하는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오늘은 파파야의 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파파야 효능입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파파야에는 파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로 소화를 촉진시키고 위장질환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파파인 성분은 덜 익은 녹색 파파야에 특히 많이 함유 되어있다고하네요.
 
 
[변비개선]
파파야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고 변을 부드럽게합니다. 그래서 장을 튼튼하게하며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파파야]
몸속의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뿐만아니라  100g당 25kcal 의 정말 낮은 칼로리를 함유하고있어 다이어트나 체중을 조절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어요.
 
 
[피부미용]
여러가지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있는데 특히 비타민A,C는 기미와 주근깨, 피부의 트러블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을줍니다. 또 피부 탄력과 노화방지에 우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눈질환에 효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된 파파야는 야맹증이나 약시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시력감퇴를 막고 피로를 개선하여 눈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면역력 향상에 최고]
항상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하고있는데 몸속의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
파파야에는칼파인이란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혈행을 개선하여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피를 맑게 해주는등 심혈관 질환에 우수한 효과가 있음이 알려져있다고 해요.
 
 
다음은 파파야 부작용 입니다.
파파야의 단점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이라는 점 입니다. 평소 몸이 냉하신 분들은 설사를 유발하거나 과다 섭취 시 구역질이나 복통 또는 심한졸음과 식도염이나 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부의 경우에는 자궁 수축의 작용을 촉진하여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파파야 유즙에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있으니 드시기전 꼭 테스트해보면 좋습니다.
 
 
이상 파파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펜넬차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6
메리골드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6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 무엇이 있을까?  (0) 2020.04.12
케일 효능 알아보기  (0) 2020.04.12
꿀마늘 효능 알아보기  (0) 2020.04.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