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넬차 효능 알아봅시다

펜넬차는 혈압을 낮추고 호흡기 시스템을 보호해줍니다. 소화를 개선하고 신체를 해독하며 체중 감소를 돕는 등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맛있는 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펜넬차를 수프나 카레, 채식요리에 곁들이는 향신료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린 펜넬 씨앗에서는 아니스(anise)의 맛이 나며, 종종 다른 향신료들과 혼동되죠.  펜넬차를 만들 때에는 말린 씨앗을 분말로 만든 다음 끓는 물에 담그면 건강에 효과가 있는 고유한 맛을 가진 차죠.

 

 

 

 

펜넬차는 오랫동안 소화 보조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소화를 돕기 위해 식사 전후에 펜넬 씨앗을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이건 펜넬 효능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펜넬차에는 아네톨(anethole), 에스트라골(estragole), 파이토뉴트리언트:식물성 생리활성 물질(phytonutrients), 미네랄, 비타민 및 휘발성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흡기, 위장관 및 면역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항산화, 항균, 항경련 및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펜넬차의 효과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시죠.

 

다음은 펜넬차 효능입니다.

 

[항경련]

위와 다른 장기를 진정시키는 것은 염증과 소화불량을 없애주는데 좋습니다 펜넬차의 자연스러운 진정 작용은 장내 및 신체 부위의 경련을 줄여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이고 몸 전체의 부담을 줄이는 데 효과적 입니다.

 

[면역력]

펜넬은 강력한 항박테리아, 방부 및 항진균 효과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우수한 면역 시스템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나 독감에 걸리기 전에 예방한다고 해요. 펜넬차를 마시는 것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예방책이자 치료법이라고 해요.

 

[소화개선]

펜넬은 소화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펜넬차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지요. 소염 작용과 구풍제(驅風劑) 효과는 가스 형성을 막아서 팽창과 경련을 없애줍니다. 그리고 소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영양 섭취를 최대화합니다. 펜넬은 또한 손상된 조직을 재건하고 소화관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죠.

 

[체중 감량]

펜넬차는 체중 감량에 여러가지로 효과적입니다. 먼저, 배뇨를 촉진하여 수분의 이상 정체 및 팽창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대사 증진제로서 지방과 칼로리를 더 빠르게 연소시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욕과 호르몬을 조절함으로써 과식과 비만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신체 독소 제거]

배뇨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내장에 대한 압박감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혈액 및 신장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펜넬은 혈액 소독제와 이뇨제로 작용하여 신장과 간을 건강하게 유지해줍니다.

 

[호르몬]

여성의 생식 건강과 웰빙에 있어서는 펜넬 만큼 효과적인 약초가 없다고 해요. 펜넬차에는 호르몬 조절, 리비도 증가, 모유량 증가 및 월경통 완화 등에 효과가 있는 에스트로겐 유사 성분이 있다고 해요.

 

[염증]

관절염, 통풍 및 기타 염증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펜넬차를 마신 후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해요. 펜넬차는 몸을 해독함으로써 조직과 근육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돕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염증 반응을 줄여줍니다. 이는 수면의 질을 높이고 일상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갖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시력 보호]

펜넬차는 부은 눈을 가라앉히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신속한 항염증 반응은 신체적으로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항박테리아 및 면역 강화 효과가 있어 결막염과 같은 다른 감염에서도 눈을 보호 할 수 있다고 해요.

 

[혈압감소]

펜넬차가 심장에 미치는 영향은 주로이 미네랄 함량, 즉이 허브에서 발견되는 칼륨에 있습니다.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해서 동맥과 혈관의 긴장을 덜어 주어 죽상 경화증에 도움을 줍니다.

 

 

 

 

[입냄새 제거]

펜넬은 소화에 좋을 뿐만 아니라 호흡에서 식사의 흔적을 없애 줍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니스(anise) 씨와 마찬가지로 펜넬의 항균 효과는 잇몸과 치아를 보호하면서 호흡을 상쾌하고 청결하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펜넬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타기 효과 알아봅시다  (0) 2021.06.17
자스민차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6
메리골드 효능 알아보기  (0) 2021.06.16
파파야 효능 알아보자  (0) 2021.05.12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 무엇이 있을까?  (0) 2020.04.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