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코사놀의 효능 무엇일까요?

오늘은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많은 분들이 어디선가 들어봤었는데? 라고 생각하실거에요.

폴리코사놀(Policosanol)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지방알코올 추출물이라고 해요. 폴리코사놀은 식물 왁스 중에서 사탕수수 껍질에서 추출되는데요, 많은 양을 추출할 수 없기 때문에 꽤나 귀한 취급을 받는 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천연제품 중 가장 많이 사람들이 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꽤 오랜시간 검증을 통해 그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다음은 폴리코사놀 효능입니다.

 

 

 

 

[체중감량]

폴리코사놀은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내장지방이 감소하면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다가 체중감량에 목적이 있으면, 폴리코사놀 섭취뿐만 아니라 AMPK 효소가 함유되어있는 보조제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폴리코사놀의 효과 중 하나이고 좋은 효능에 해당합니다. 바로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분해하기때문에 수치 감소에 좋으며, 좋은 콜레스테롤(HDL)수치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혈관]

폴리코사놀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혈류의 흐름이 원할하게 개선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심근경색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당뇨]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켜주는데 좋습니다. 당뇨관리에 중요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당뇨증상을 좋은 방향으로 바꿔줍니다. 폴리코사놀 말고도 나이가 있는 중년 분들은 식후 혈당, 혈압 관리에 도움을 제품도 있죠.

 

다음은 폴리코사놀 부작용입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에 대해 특별히 보고된 바는 없습니다. 즉, 안전한 식품에 속한다고 볼 수 있죠.

그러나 가끔 폴리코사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잘 알려진 부작용은 체중감소가 있어요.

체중감소는 부작용이 아니라 이로운 효능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죠, 그밖의 부작용은 과다복용시 나타날 수 잇다고 합니다. 근육떨림, 손발저림, 만성피로 등이 나타날 수 있구요, 복용법을 잘지킨다면 이러한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이상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호박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5
녹두 효능 궁금하네요  (0) 2022.01.25
보리차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4
더덕 효능 알아볼까요  (0) 2022.01.24
하수오 효능 무엇일까요?  (0) 2022.01.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