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정보


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관심으로 인해 최근 몇년동안 사랑받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 중 한가지가 바로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혼동하여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나 이는 같은 것이 아님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전자는 소화가 되지 않은 섬유질을 의미하며 후자는 우리가 섭취를 하고 난 뒤에도 안에 남아 유익한 영향을 주는 살아있는 균 자체를 말합니다. 프로바이어틱스가 장 속에서도 죽지 않고 잘 증식하여 장 속의 건강에 도움이 되려면 그 안에서 먹이를 먹으며 활발히 활동해야 하는데 그 먹이가 되는 성분이 바로 이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같은 것으로 알고 계시는 이 두가지는 사실 같이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함께 섭취해야만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주로 올리고당이나 아스파라거스, 바나나, 치커리 등에 많이 들어있으며 그 외에도 양파나 마늘, 감자전분과 민들레잎에 이르기 까지 생각보다 다양한 식재료 속에 들어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제품을 통해 드신다면 앞서 말한 두가지가 함께 들어가 있는 제품인지를 반드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1. 장의 건강에 대한 도움

우리 몸 속에서 가장 중요한 면역기관으로 알려진 장은 면역세포의 무려 70%가 있는 곳으로 알려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이기도 합니다. 그 만큼 우리의 몸속에 들어온 모든 영양분을 흡수하면서도 필요가 없는 찌꺼기들은 몸밖으로 배출 하는 일을 하지요.


특히나 대장은 수분을 흡수하면서도 배설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 때에 체내의 유익균을 이용하며 나쁜 균들에게 맞서기도 하고 인체에 있어 필요한 단백질을 만들거나 비타민을 합성하기도 합니다.



장 내에 연동운동으 원활하게 되어야 영양소는 흡수하면서도 건강을 위협하는 나쁜 유해균도 내보낼 수 있는데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을 이용하면 유익균을 성장시키고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평소 소화불량이었던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장내 가스나 설사 같은 비슷한 소화기의 문제에 대해서도 미리 예방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2. 면역력의 증가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속에는 면역력을 더 나아지게 하면서도 기본적으로 암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효소와 여러 부패성질을 가진 대사물질들을 제거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이는 우리 몸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암세포의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것과 동시에 항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체중 감량

소화의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것은 달리 말하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지 않도록 쉼없이 순환하면서 혈당에 대한 균형을 맞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게 선순환이 생기기 시작하면 우리 몸속의 인슐린이라던가 지방을 저장하도록 만드는 호르몬이 과다하게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막아주기 때문에 체중에 대한 감량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도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4. 염증감소

바쁜 현대인들의 좋지 못한 식습관으로 인해 잦은 인스턴트를 먹게 되거나 이러한 옳지못한 식사를 자주 하게 되면 특히 장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유해균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이 밖에도 야근이나 기타 여러 과다한 업무로 통한 스트레스나 평소 다른 고통이 있어 여러 항생제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경우 같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도 이러한 나쁜 균이 체내에서 증식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염증반응도 당연히 동반되어 나타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을 이용하며 장 내에 머무리는 유해한 균들은 내보내고 유익균을 더욱 활성화시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5. 우울감의 나아짐과 호르몬의 균형

인슐린의 저항이 만성적인 우울증과 연관이 있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진 부분이기도 합니다. 뇌는 기본적으로 감정을 조절하고 이성적으로 사고를 하기 위해 우리의 몸속에 있는 그 어떠한 조직보다도 포도당을 필요로 하는데 이 부분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뇌쪽에도 좋지 않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던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에서처럼 혈당에 대한 균형에 도움을 받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호르몬의 균형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고 나아가 선순환으로 인해 문제가 되었던 우울감에도 다소 나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울함은 단지 마음속에서 생겨나는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나 의외로 체내의 이러한 문제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나의 몸 속에 이러한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에 대해 체크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인슐린은 나아가 당뇨에 대한 문제에 있어서도 큰 연관성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미리미리 체크하여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는 특히나 평생 가지고 가면서 수시로 관리해야만 하는 현상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생기기 전에 미리 예방에 신경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부분에서 좋은 것은 있을 수 없기에 어떠한 좋은 식품이 있다 하더라도 이를 드실때에 조심하셔야 할 부분도 물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에서 소화가 되지 않고 장까지 투입되어 활발히 움직여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발효 섬유질이기 때문에 이를 드실때에 간혹 복부가 팽창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으며 복통과 유사한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0123456789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듯한 느낌이 드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양을 드시는 것 보다는 조금씩 드셔보시면서 이러한 부분이 느껴지지는 않는지 미리 스스로 체크해 보고 괜찮다면 조금씩 양을 늘려가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이를 드실 경우에는 평소보다 물의 섭취량을 더욱 늘려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피가루 먹는 법 알아보자  (0) 2019.10.12
감초 효능 알아보기  (0) 2019.10.12
양배추즙 효능 알아보자  (0) 2019.10.10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이야기  (0) 2019.10.10
오메가3 고르는법 알아보기  (0) 2019.10.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