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오 효능 무엇일까요?

하수오는 덩굴 식물이라고 해요. 국내 여러지역에서 자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백하수오는 박주가리과에 속한다고 하구요. 적하수오는 마디풀과에 속한다고 해요. 2가지 식물 다 자양강장제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 맛은 쓰면서도 떫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과거부터 하수오는 신장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 좋고, 정력을 높여준다고 해요. 그리고 머리카락을 검게 해주며 잔병없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하수오 효능 입니다.

 

 

 


[면역력]
옥시메탈아트라키온, 레시틴 성분등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하수오를 복용하면 뇌를 튼튼하게 합니다. 그리고 마음을 안정시키주며 몸의 면역기능을 높이는 작용이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하수오를 장기간 복용하면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해줍니다.

[변비]
하수오는 변비치료에 좋습니다.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며 배변활동을 돕고습니다. 그리고 숙변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거기에다가 하수오 차를 식전에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질로 고생하시는 분들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성인병]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리고 혈압 강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레시틴 성분이 내분비선을 자극하여 젊음을 유지, 성기능 향상시켜준다고 해요.

[관절염]
하수오는 허리, 무릎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해요. 체력을 강하게 하는데 좋다고 하구요. 거기에다가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에 관절염이나 무릎 통증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거기에다가 하수오 잎을 나물로 섭취하거나 피부의 곪은 환부에 생잎을 붙여두면 좋다고 합니다.

 

 

 


[빈혈]
조혈작용이 좋기 때문에 빈혈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생리불순, 자궁염 등의 부인병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다가 우리 몸의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주어 갱년기증상 개선이 좋습니다.

[탈모]
에모닌성분이 탁월한 혈장강화효과를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혈액순환 촉진 및 두피까지 원활하게 혈액공급을 해주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모근을 건강하게 해주는데요. 이에 따라 탈모 예방 및 발모 효과를 가지고 있죠.

[뇌기능]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리고뇌기능 활성화를 도와기때문에 뇌졸증 예방 및 집중력 향상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풍을 예방해주고 신경쇠약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 하수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리차 효능 알아봅시다  (0) 2022.01.24
더덕 효능 알아볼까요  (0) 2022.01.24
율무 효능 알아볼까나  (0) 2022.01.24
수수 효능 무엇일지 알아보기  (0) 2022.01.24
카무트 효능 궁금했습니다  (0) 2022.01.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