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초 효능 정보

여러 학술지에 발표될 정도로 먹으면 여러 효과가 발생하는 약재가 있습니다.

그 함초 효능에 대하여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외 여러 논문에서 이미 많은

연구가 되어 있으나, 다소 생소한 단어로 들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한약을 다루는 사람들은 익숙한 풀입니다. 자연에서 재배하여 먹을 수 있는 풀로 아는 분들도 있고, 관심이 없어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요리로도 사용하기 때문에 한번쯤 먹어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함이란 단어는 소금을 흡수하는 이 풀의 특징을 담은 뜻으로 맛이 짜다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미와 맞게 바닷가에서 많이 자라는 이 풀은 해초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바닷가 근처이기 때문에 소금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효능도 다양한데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다이어트

짠맛이 난다고 해서 살이 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체중을 줄일 수 있는 이펙트가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방세포가 증가하는 것을 방해하고 지질 대사를 활성화 시키기 때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쥐를 상대로 먹이에 이 것을 첨가하였을 때, 그러지 않은 군들보다 몸무게가 감소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물론 개인마다 받는 영향을 다를 수 있으나 결과가 있으니 긍정적인 이펙트를 불러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장에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콜레스테롤이 있습니다. 이 것은 오히려 낮을수록 문제가 됩니다. 바로 HDL 콜레스테롤을 말합니다. 이 것이 증가하게 되면 온 몸에 순환이

잘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장 기능마저 좋아진다고 합니다. 장내에 축적된 중성지방을 배설이 가능하도록 수용성으로 대사시켜 주며, 이로 인하여 몸에 쌓였던 노폐물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장 건강이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또한 임상사례가 존재하며, 변비가 있는 분들이 먹으면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앞서 말했듯이 온 몸의 순환을 도와서 노폐물을 배설시켜 준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온 몸의 장기에 좋은 영양분을 줄 수도 있으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탁월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학회에서 여러 번 발표되었으며, 혈액응고인자를 방해하여 동맥경화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을 드시는 분들에겐 이러한 함초 효능이 반가울 수 있습니다. 같이 복용하여 안 좋은 영향으로부터 벗어 날 수도 있습니다.



4. 성인병인 당뇨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불립니다. 당뇨는 혈관과 직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장기에 악영향을 주어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함초 효능 중에서 혈당을 낮추는 이펙트도 있습니다.



혈당 조절이 어려운 분들에겐 희소식일 수도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농도의 조절에도 도움을 주니 다른 성인병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것으로부터 올 수 있는 다양한 2차 질환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무시할 수 없는 당뇨병은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5. 노화방지에도 좋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작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노화예방과 직결되는 이 것은 몸에 안 좋은 활성산소들을 조절하는 작용입니다. 이 유해산소들만 억제하여도 동안으로 바뀔 수 있으며, 암세포를 억제하여 건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간암, 대장암, 유방암세포를 사용하여 실험해 봤을 때, 성장이 이 풀을 넣지 않은 군들에 비해 늦어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Cancer cell은 어느 상황에서도 잘 자라난다고 들었는데, 이 것을 억제할 수 있다니 좋은 이펙트를 가지고 있는 약재입니다.





6.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외부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려는 성질이 면역체계입니다. 이 체계가 무너지면 쉽게 건강이 무너지며, 케어도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일하게만 생각하지 말고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초 효능 중에서 면역력 증진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능력이 아직 부족한 어린이들이나 노인 분들에겐 정말 좋은 영양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평소 관리를 위하여 적당량 꾸준히 먹었을 때를 의미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함초 효능이 있습니다. 한 가지 해초가 여러 기능을 하니 정말 놀랍죠? 하지만 좋다고 너무 과하게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꼭 한번 먹을 때 1~3g정도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뭐든 너무 과하면 탈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접근하기도 쉬운 이 해초, 능력이 너무 대단하여 매력 있지 않나요? 미용에도 좋은 점이 많다고 합니다. 톤을 밝게 해주거나 탱탱함을 키워준다니 여자분들이라면 케어를 위하여 적당량 섭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많은 작용을 하는 것은 이 안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에서 나는 것이니 안 좋은 점도 적으며,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식용으로 사용되어 질만큼 안전한 식품입니다.





한약으로 쓰이는 것들에 좋은 점 중 하나입니다. 대중매체에서도 체중관리로 여러 번 소개된 적이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미 시도해 보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러 질환을 방지하면서 미용적으로 효과가 있으니, 시도 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나쁜 영향이 오지 않도록 주의사항은 꼭 지키셔야 합니다. 갑상선이 안 좋은 분들도 요오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이 것을 먹는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를 해도 이 정도로 많은 해초의 효과를 한번 즐겨 보시는 것을 어떤지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이야기  (0) 2019.10.10
오메가3 고르는법 알아보기  (0) 2019.10.09
숙변제거방법 정보  (0) 2019.10.09
맥주효모의 효능 뭘까요  (0) 2019.10.09
로얄제리 효능 정보  (0) 2019.10.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