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효능 알아보자


할로윈데이는 잘 보내셨나요? 저는 친구들과 집에서 조촐하게 파티를 보내는 것으로 마무리했었는데요. 올해는 특별하게 잭오랜턴을 만들어서 분위기도 한껏 내고, 다양한 요리도 도전해 보았답니다.


실컷 손질하고 나니, 씨앗이 한가득 나와서 이걸 그냥 버리자니 아깝고.. 먹자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간단한 활용법과 호박씨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자주 들락거리는 요리 블로그를 살펴보니 말려서 견과류처럼 그냥 먹기도 하고 5분 정도 볶아서 물을 더해 끓여 차로 먹기도 한다고 해요.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멸치볶음에 함께 넣어서 식감과 고소함을 모두 잡는 방법이었는데요. 이렇게 드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지만 영양소는 크게 파괴되어 이렇게 먹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는 내용을 보고 충격을 받았었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먹는 것이 좋으며 호박씨 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1 피부미용에 좋다.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가 금방 푸석푸석해지고, 악건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갈라지기 마련이죠. 이럴 때일수록 더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호박씨 효능 중에 노화 예방과 피부 미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기질'과 '비타민'의 함유량이 높아 그 자체로 섭취해도 좋고, 천연 팩을 직접 만들어서 활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2 간 건강에 좋다.

연말이 가까워질수록 술자리는 늘어가고 잦은 약속에 혹사당할 간이 벌써 눈앞을 흐리곤 하는데요. 올겨울에는 호`박씨를 안주 삼아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메티오닌'이라는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답니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하여 노폐물 배출과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것도 도와주는데요. 이로 인해 간의 부담도 덜어주고 기능도 강화해주니 이보다 좋은 안줏거리가 없겠죠!



#3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아연'. 이름은 많이 들어 보셨겠지만 정확히 어떤 성분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깜짝 놀랐답니다. 아연은 겨울철 독감 예방부터 시작하여 집중력 증진, 피부미용 효과, 피로 개선에 효과가 있는 성분인데요.


많은 분들이 좋지 않은 방향의 식습관을 유지하고 있어서 아연의 섭취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호,박씨에는 풍부한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제와 같은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답니다.



#4 수면의 질이 개선된다.

우리가 수면 중에 분비되는 성분인 '멜라토닌'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주요 성분이에요.


이 멜라토닌을 생성하는 주요 성분 중에 '트립토판'이 있는데, 호박씨 효능에는 이 트립토판이 굉장히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자기 전 몇 시간 전에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멜라토닌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수면의 질이 상승하고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5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분들 중에서 '마그네슘'의 중요성을 모르시는 분들은 극히드물 것이라고 생각해요. 혈관 청소 및 장 기능 활성화부터 치아와 뼈의 경도를 높이고 심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까지 있는데요.


'호박'씨 1/4컵에는 마그네슘 일일 권장량 절반 가까이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별도로 약을 챙겨 먹지 않고도 하루 권장량을 쉽게 섭취할 수 있어요.


또한 최근에 비만율이 높아지면서 심장 관련 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급격한 심정지나 발작, 뇌졸중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인슐린 조절하는 효과도 있어 당뇨 예방이나 혈당 관리를 하시는 분들께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6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

남성분들이라면 눈을 번뜩일 수밖에 없는 내용인데요. 오랫동안 전립선에 좋은 천연식품으로 사랑을 받아왔답니다. 이 또한 앞서 소개한 아 연 덕분인데요. 전립선 부분에서도 많이 검출되고 있고 양성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7 여성의 폐경기에 도움이 된다.

여성분들 또한 주의 깊게 보셔야 하는데요. 'HDL 콜레스테롤'이라는 성분을 알고 계시나요? 폐경기 증상을 감소시키는 성분으로 좋은 콜레스테롤 성분 중 하나랍니다. 또한 '파이토 에스트로겐'의 주 섭취원으로 관절 통증이나 안면홍조, 혈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호박씨 효능을 알면 알수록 남녀노소 불구하고 모두가 먹어야 할 슈퍼푸드라는

생각이 드네요!



#8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테스토스테론'의 생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남성분들에게 더 많이 생성되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자연스레 탈모의 비율이 남성분들이 많을 수밖에 없는 것인데요.


호박씨 성분 중에서는 이 효소의 활동 자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혹시 머리숱이 적어 고민이시라면 지금부터라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불포화지방산'과 '레시틴'은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또한 '글루타민산'도 다량 포함되어 있어 두뇌의 활성화를 돕고 불안 증상이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기능도 있으니 회사에서 일할 때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10 항염 효과가 있다.

'셀레늄'은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입니다. 이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경직된 관절을 풀어주는 '올레산'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관절 건강뿐만 아니라 항염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집트 카이로 대학교에서 관절염을 가지고 있는 쥐에게 섭취하게 하니, 관절염이 완화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견과류나 씨앗류는 반영양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는 섭취와 동시에 이용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물질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물에 적시거나 발아시켜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하거나 구워 먹는 것도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호'박씨의 좋은 영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저도 알아보면서도 깜짝 놀란 부분이 굉장히 많았던 것 같아요! 저 뿐만 아니라 가족들한테도 꼭 챙겨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제 씨앗 버리지 마시고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알아보자  (0) 2019.11.09
보스웰리아 파는곳 알아보자  (0) 2019.11.06
호박씨 효능 알아보자  (0) 2019.11.03
두충나무껍질 효능 이야기  (0) 2019.11.01
우슬 먹는법 알아보기  (0) 2019.10.31
변비 해결방법 정보  (0) 2019.10.31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