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낭콩 효능 알아봅시다

콩이 우리 몸에 좋은건 누구나가 알고 있는데요.  특히, 강낭콩은 우리가 주변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콩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는 강낭콩이라고 하면 흔히들 붉은 빛이 도는 강낭콩을 먼저 생각하지만 강낭콩중에는 횐색을 가진것이나 붉은색과 횐색이 섞여 있는 것도 있어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철분, 인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오늘은 강낭콩의 효능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치매예방]

강낭콩은 비타민B1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으로  기억상실 예방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노화예방 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 입니다.

 

[혈압]
강낭콩은 수용성 섬유질과 더불어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혈압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성분인데요. 실제로 칼륨은 나트륨과는 다르게 혈압을 저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혈압을 떨어뜨리는 것뿐만 아니라, 심장 기능을 강화하고 혈관 저항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장]

3 영양소 하나로 꼽히는 단백질은 수많은 아미노산의 연결체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된 다음 흡수되고 이용된다고 해요. 강낭콩은 트레오닌, 라이신, 로이신, 트립토판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기때문에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콜레스테롤]

콩은 레시틴이 풍부한 식품인데요. 강낭콩에도 레시틴이 다량 함유돼 있어 혈증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효과적 입니다.

거기에다가 피로 해소 기능 강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콩의 레시틴은 세포막의 활동을 활성화해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지연하고, 조직활동을 자극해 뇌의 활동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도 기여한다고 합니다.

 

[고지혈증]

강낭콩은 식물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지혈증 외에도 대장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식이섬유를 섭취할때는 물도 충분히 마시는 잊으시면 안되죠.

 

[다이어트]

풍부한 항산화제와 폴리포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비만을 예방해주죠.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소화불량 해소에도 효과적 입니다.

 


이상 강낭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내염 원인 알아봅시다  (0) 2021.06.23
녹용 효능 알아봅시다  (1) 2021.06.22
바세린 효능 알아봅시다  (0) 2021.06.16
혈압이 높을때 증상 알아보자  (0) 2019.11.25
루이보스차의 효능 알아보기  (0) 2019.11.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