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효능 알아보기

요즘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로 고생많으신 분들 정말 많더라구요, 급격히 늘어 난 흰머리도 눈에 보이면 그 또한 스트레스죠. 피부과에 가보면 탈모로 인해 인위적으로 주사를 맞거나  치료를 위해 약을 드시는 분들도 종종 보게 됩니다. 음식으로도 섭취하기 위해 노력도 하시게되는데  이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검정콩이 탈모에 좋다는 걸 알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머리가 잘 자라나는 비밀을 갖고있는 검은콩 효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 한의학에서는 신장과 간이 약해지면서 혈액순환이 좋지 않게되면 머리카락에도 분명한 영향을 미친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부분을 치료하기 위해 일정량의 검정 콩을 매일 섭취 하게되면 신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건 물론이고 간의 해독 또한 도와주게 된다 알려져 있구요.





그러다보니 콩에 들어있는 비타민 E와 불포화 지방산이 혈관을 확장하게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거죠. 그렇게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두피까지 영양분이 전달되게 됩니다. 이런 영향 성분 덕에 검정 콩을 섭취시 탈모와 흰머리가 생기는 부분을 방지해 주게 되는 것 입니다. 



원형탈모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주사를 맞거나 약을 먹는 것도 임시방편이 될 수 있지만 부작용이 생겨 피부에 울긋불긋한 건조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하니 천연에서 얻고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는 영양 많은 검정 콩 잘 챙겨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무리 좋다해도 두피까지 전달하는데 시간은 걸리지 않을까요? 최소 6개월 이상은 꾸준한 관심을 갖아야 눈에 띈다고 하니 마음을 가다 듬고 천천히 생각하시는 것도 좋은 방안이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검은콩 효능은 탈모 방지말고도 분명 여러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 효과도 설명 드릴 까 하는데요.



두번째로 안내해 드릴 것은 바로 중년여성에게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검정콩 안에 들어가 있는 이 성분은 폐경기 중년여성에게 좋은 성분입니다. 식물성 여성호르몬으로 생각하시면 기억하기 편하실 꺼예요.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하는데 일반 노란콩에 비하면 양은 적지만 검정 콩에 들어간 이소플라본은 우리 몸에 흡수가 되면 일반 효과의 4배이상의 효과를 톡톡히 내어준다고 합니다. 체내에 흡수되면 유방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고 하는데요. 



인공적으로 에스트로겐을 섭취하는 것 보다 위험부담이 적겠죠. 유방암 걱정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할 만한 식품입니다. 그러므로 폐경기에 찾아오는 우울증이나 증후군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소개해드릴 검은콩 효능은 일반노란콩에서도 섭취할 수 있는 레시틴 성분입니다. 콩 좋은거 모르는 분들 없잖아요. 공부하는 학생들과 어르신들에게 특히나 좋을 수 있는 성분으로 뇌 활성 물질인 아세틸콜린이 감소되는 걸 억제해주어 대뇌 활동을 활발하게해서 기억력을 좋게해주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게 되는데요.



어르신들의 치매방지에도 좋고 학생들에겐 단기 기억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줄 수 있어 시험기간이나 집중해야하는 시기에 콩을 많이 먹으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레시틴은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하는데 혈관에 노폐물이 끼지 않도록 해주어 혈액순환도 원할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고혈압에도 좋다고 하네요.



검은색 식품에는 심장에 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불포화지방산이라는 성분이 혈액을 깨끗히 해주기 때문입니다. 혈압 걱정도 이 검정콩과 함께 조금은 덜어 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피부미용도 무시할 수 없는 검은콩 효능이죠. 고기에 들어있는 단백질 만큼이나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단백질에 있는 콜라겐 성분이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답니다. 검정 콩에 들어간 비타민 E성분은 지용성비타민으로 항산화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서 비타민을 음식으로 섭취할 때 콩만큼 좋은 음식재료는 없는거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부분은 레시틴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사포닌 성분도 함께 검은콩 효능으로 볼 수있습니다. 산삼에 들어가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잘 알려진 사포닌은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등을 예방할 수 있고 뚱뚱해지는 걸 방지할 수 있는 체질개선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에 지방 성분이 쌓이게 되는 걸 방지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전문가의 의견도 있습니다. 사포닌자체에는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원기를 회복해주며 암을 방지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답니다. 너무 많은 사포닌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미역 다시마 김등과 해조류를 함께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검정콩의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콩 하나에 이렇게 다양한 성분이 있다니 작지만 큰 힘을 갖은 음식재료임에 분명합니다. 나의 건강을 챙기는 건 나 자신 뿐일꺼예요. 남들이 챙겨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어떤 좋은 음식을 먹는 지에따라 내 건강 상태가 좌지우지 될 수 있다는 것도 다들 알고계실꺼라 생각됩니다. 분명 사람마다 맞는 음식은 있을 것입니다. 먹어보고 안맞는다면 다른 것을 찾을 수 있겠죠. 



하지만 직장이나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여성 분들이라면 바로 효과가 없다고 속상해말고 피부 노화와 비만도 방지하고 신경쓰이는 흰머리와 탈모증상도 방지 할 수 있는 이 검정 콩을 꾸준히 잘 챙겨드셔서 효과를 보시면서 건강 잘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연산 효능 알아보기  (0) 2019.10.04
파인애플 효능 정보  (0) 2019.10.04
헛개나무 효능 무엇일까요  (0) 2019.10.04
위염에 좋은 음식 무엇  (0) 2019.10.02
해바라기씨 효능 알아보자  (0) 2019.10.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